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손이 가요, 손이 가…자색고구마의 유혹
추운 겨울, 따뜻한 고구마 간식 어떠신가요. 고구마는 식이섬유와 각종 미네랄, 비타민뿐만 아니라 각종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특히 색깔 고구마에는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보랏빛 자색고구마로 음식을 만들면 보기에도 좋은 이색 간식이 완성되는데요.

최근 커피 전문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자색고구마라테는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자색고구마 맛탕은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의 간식으로 좋습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 고구마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자색고구마 라떼

1. 자색고구마 1개를 부드러운 스펀지로 흐르는 물에 씻은 뒤 삶아낸다.

2. 우유나 두유 약 300㎖를 중탕 또는 전자레인지에 따뜻하게 데운다.

3. 식힌 고구마는 껍질을 벗긴 다음 주먹 크기로 잘라 믹서기에 넣고 적당량의 꿀과 우유를 더해 곱게 갈아준다. 

고구마칩

1. 고구마를 얇게 썰어서 찬물에 30여분간 담가 전분을 제거한다.

2. 물기를 없앤후 튀김기(170도씨ㅖ에 10초씩 2번 튀겨내면 완성.


고구마 맛탕

1. 고구마를 2㎝가량 깍둑썰기로 자른 뒤 찬물에 30여 분 담가 전분을 제거한다.

2. 중불(170℃)에 8분 정도 튀긴다.

3. 식용유 1큰술과 조청을 섞어 만든 시럽에 고구마를 버무려 준다. 


군고구마

1. 냄비에 물을 약간 붓고, 종이호일을 깐 다음 자색 고구마를 올린다.

2. 냄비 뚜껑을 덮고 고구마를 익힌다. 한면이 익으면 뒤집어서 다른쪽도 익혀준다. (중간에 익는 정도를 보면서 물을 조금씩 추가해준다)


고구마말랭이


1. 자색고구마를 껍질째 깨끗하게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길쭉하게 썰어준다.

2. 고구마를 펼쳐올린 접시를 종이호일로 싸서 전자레인지에 2분씩 5번 돌린다. (한번 돌릴때마다 전자레인지 문을 열고 2분 이상 열기를 빼준다)

자료=농촌진흥청 육성연 기자/gorgeous@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