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본이 본 한국야구… “세대 교체 못해”

산케이신문, 세계 야구계 동향 전해

“한국은 세대교체 못하고, 내분에 흔들려”



[헤럴드경제] 일본 산케이신문이 2020년 도쿄올림픽 금메달을 노리는 일본 야구의 라이벌들을 평가한 것이 주목받고 있다.

산케이신문은 29일 인터넷판에서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자체 파악한 세계 야구계의 동향을 보도했다.

가장 먼저 언급한 것은 한국으로, 이 신문은 “한국은 세대교체가 진행되지 않고,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2회 연속 1라운드에서 탈락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선동열 전 국가대표팀 감독 사임 사태를 언급하면서 “한국야구계가 ‘내분’에 흔들리고 있다”고 평가했다.

산케이신문은 대만에 대해서는 “왕보룽(닛폰햄 파이터스) 등 강타자가 많지만 대표 소집 권한이 아마추어 측에 있다”면서 “아마추어와 대만프로야구(CPBL)의 관계가 결코 좋다고 할 수 없어 베스트 멤버로 임할지는 불투명하다”고 전했다.

미국은 “과거 올림픽에 메이저리그(MLB) 선수를 파견한 적이 없고 대학생과 마이너리그 선수 중심의 팀이 참가했다”면서 이번에도 메이저리그 선수의 올림픽 출전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쿠바에 관해서는 “한때 세계야구계를 석권했지만 젊은 유망주들이 속속 미국으로 망명한 영향으로 국제대회에서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다”면서 “최근 MLB와 쿠바야구의 협약으로 합법적인 이적까지 가능해져 도쿄올림픽 대표팀 구성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