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팀킴 “영미~” 다시 외친다…‘갑질 파문’ 딛고 훈련 재개
약 6주 만에 아이스 훈련에 나선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컬링 은메달 선수들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지난 2월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컬링에서 은메달을 딴 경북체육회 팀킴의 “영미~”구령을 다시 들을 수 있게 됐다.

스킵(주장) 김은정(28)과 김영미(27), 김선영(25), 김경애(24), 김초희(22)는 29일 경상북도 의성 컬링훈련원에서 6주 만에 아이스 훈련에 나섰다.

스톤을 던지고 스위핑할 때는 심각한 표정으로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원하는 지점에 스톤이 도착한 것을 확인하고는 환한 미소를 지었다.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다가 웃음을 터트리기도 했다.

지난달 15일 기자회견장에서 경북체육회의 컬링 지도자들에게 부당한 처우를 받아 왔다며 공개적으로 폭로할 때와는 180도 다른 표정이다.

팀 킴은 김경두 전 대한컬링경기연맹 부회장과 그의 딸인 김민정 감독, 사위인 장반석 감독으로부터 부당한 대우에 시달리고 국제대회 상금도 제대로 분배받지 못했다며 지난달 6일 대한체육회 등에 호소문을 보내기도 했다.

이와 관련, 문화체육관광부가 특별감사를 진행 중인 가운데 팀 킴은 그동안 체력 훈련과 영상 분석 등 지상훈련만 진행했다. 그 사이 경북 의성 컬링훈련원이 잠정 폐쇄됐고, 아이스메이커(빙질관리사)가 사직했다.

김경두 전 부회장 일가가 컬링계를 떠난다고 선언한 뒤 의성군이 지난 4일 컬링훈련원 열쇠를 건네받아 얼음판 정비에 나서고 타지역 컬링훈련원 아이스메이커 4명이 교대로 자원봉사를 한 덕에 지난 23일부터 다시 얼음 위에서 훈련을 할 수 있게 됐다.

약 6주 만에 다시 아이스 훈련을 재개하면서 선수들은 내년 2월 열리는 전국동계체전에 대비해 본격적으로 훈련할 수 있게 됐다.

이날 훈련을 마친 후 대표로 인터뷰에 나선 김은정은 “걱정을 끼쳐서 죄송하다. 많이 응원해주신 만큼 동계체전 준비를 잘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다부진 마음가짐을 드러냈다.

임명섭 경북체육회 컬링 코치는 “아이스 훈련은 선수들이 가장 하고 싶어 하던 훈련이다. 선수들은 지난주부터 기분 좋게, 밝게 훈련하고 있다”고 선수단 분위기를 전했다.

경북체육회는 내년 상반기 중으로 새 지도자를 선임하고 예년과 다름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문체부는 특정감사 기간을 지난 21일까지 2주 연장했다. 감사결과가 나오면 경북컬링훈련원과 컬링팀 운영 방향 등 세부계획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