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항서 행사’ 베트남 사장의 한숨…무례한 韓관광객들
-교민대상 행사에 관광객까지 버스 대절 ‘우르르’
-“한국으로 보내달라” 요청도 쇄도…“제한” 양해

관광버스 타고 선물 받으러 온 한국관광객들 [사진=라까 페이스북]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10년 만에 동남아시아 최정상에 올려놓은 박항서 감독에게감사하는 뜻으로 베트남 거주 한국인에게 상품을 공짜로 주는 이벤트를 펼치는 베트남 업체 ‘라까’(LAKA)의 응우옌 딘 뜨 사장이 뜻하지않은 난감한 상황을 맞았다.

베트남 전역에 10여개 가죽제품 매장을 둔 ‘라까’(LAKA)는 박항서호의 아세안축구연맹 스즈키컵 우승 이틀 뒤인 지난 17일 ‘박항서 감사’ 이벤트를 시작했다.

베트남에서 생활하거나 일하는 한국인이 연말까지 하노이, 호찌민, 하이퐁, 부온 메 투옷시에 있는 매장을 방문하면 어떤 상품이든 1개씩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다.

지난 23일까지 이 같은 소식을 접한 우리나라 교민 수십명이 선물을 받아갈 때까지만 해도 이벤트가 순조로웠다.

그러나 24일 관련 보도가 나간 뒤 황당한 상황이 발생했다. 
페이스북 계정에 올린 긴급 안내문[사진=라까 페이스북]

관광객으로 보이는 한국인들이 매장으로 몰려와 상품을 쓸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호찌민 매장에는 54인승 관광버스를 타고 온 한국인들이 구두나 가방 등을 1개씩 챙겨갔다.

관광객으로 보이는 한국인들이 택시를 타고 한꺼번에 찾아오는 경우도 빈번했다. 심지어 한국으로 선물을 보내달라는 이메일 요청도 쇄도했다.

이 때문에 라까는 25일 오후 페이스북 계정에 긴급 안내문을 올렸다.

현지시간으로 이날 오후 4시부터는 베트남에 장기간 체류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명함이나 서류 등을 제시하는 한국인에게만 선물을 주겠다는 내용이다.

라까는 한국인 관광객에게 양해를 구하면서 한국어로 된 글도 함께 게시했다.

뜨 사장은 “어제 오후부터 한국인 수백명이 매장을 찾아 왔고, 이 중 상당수는 관광객이었다”면서 “관광객은 이벤트 대상이 아니지만 그동안 차마 거절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국민을 아끼고 모든 한국인에게 선물하고 싶지만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은 없다”면서 “어쩔 수 없이 대상을 제한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한국으로 선물을 보내달라는 요청에도 선착순 100번까지만 수락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