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남 여수, 해양관광도시 도약 본격화…’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눈길

지난해 1,50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여수를 방문하는 등(한국문화관광연구원 통계) 매년 대규모의 관광객을 유치하며 관광도시로 이름난 전남 여수가 해양관광 휴양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미래에셋 컨소시엄이 1조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을 밝힌 경도해양관광단지 개발사업이 대표적이다. 미래에셋 컨소시엄은 연말까지 마스터플랜을 최종적으로 확정하고 내년 상반기부터는 산업부로부터 전체개발계획을 승인받아 단계별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밖에도 GS칼텍스 공장 증설, 화양면 관광개발계획, 만성리 도시개발사업, 마리나항 건설 등 다양한 개발계획이 여수의 부동산시장을 들썩이게 하는 호재로 거론되고 있다. 최근의 잇따른 개발 호재를 통해 여수는 내년에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여수산업단지 내에 있는 석유화학기업들의 호실적 또한 지역경제를 넘어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에 따라 여수의 경제 호황이 부동산 활황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전문가들의 분석도 있다.

여수를 감도는 긍정적인 기류를 타고 여수에 새롭게 조성되는 오피스텔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는 여수의 상징과도 같은 여수 밤바다를 그대로 살린 조망을 갖춘 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큰 관심의 대상으로 떠올랐다.

전남 여수시 덕충동 2037-2 일원에 들어서는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는 지하4층~지상8층에 걸쳐 오피스텔 245실과 근린생활시설이 마련된다. 전용면적은 24㎡~31㎡ 총 5개 타입 14가지 면적으로 구성됐다.

남해 전망을 갖춰 여수의 짙은 밤바다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일부호실에서는 엑스포광장과 오동도, 남산공원, 마래산 등도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는 우수한 조망을 확보했다.

생활에 필요한 인프라도 고루 갖추고 있다. 할인마트, 보건소, 주민센터, 여수전남병원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고 여수엑스포 세계박람회장, 여수신항, 엑스포여객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 이용이 편리하다. 수변공원 산책로와 엑스포 브릿지와도 인접하다.

교통편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장점으로 꼽힌다. KTX여수엑스포역까지 도보로 약 7분, 여수공항까지 차량 약 20분 거리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하며 남해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를 통한 진입 또한 용이하기 때문.

현재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오피스텔 분양홍보관은 전남 여수시 박람회길1 국제관D동 1층 Da-101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전화 및 방문을 통한 상담을 진행중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