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태용 JTBC 해설위원 “벤투호, 아시안컵 우승할 수 있을 것”
[사진제공=연합뉴스]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해설위원으로 변신한 신태용 전 축구대표팀 감독이 벤투호의 아시안컵을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신태용 JTBC 해설위원은 20일 울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축구대표팀과 23세 이하(U-23) 대표팀의 연습경기를 찾아 옛 제자들의 모습을 관중석에서 지켜봤다.

신태용 위원은 내년 1월에 열리는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현장을 찾아 직접 중계를 할 예정이다.

신 위원은 “전임 감독이 곧바로 대표팀의 경기를 해설한다는 것은 부담스러운 일이지만, 방송사의 강한 요청이 있었다”라며 입을 열었다.

그는 “과거 야인생활을 할 때 해설위원을 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밖에서 대표팀 경기를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 마이크를 잡았다”라고 덧붙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 구성원 대부분은 신태용 감독이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에서 중용했던 선수들이다.

신태용 위원은 아시안컵 전망을 묻는 말에 “아시안컵 조 추첨을 내가 직접 했다”라며 웃은 뒤 “지금처럼 차분하게 준비하면 충분히 우승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신 위원은 ‘어떤 해설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고 싶나’라는 질문엔 “아무래도 현장 경험이 많았기 때문에 벤투 감독의 전술 등을 잘 설명하며 축구 팬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태용 감독의 아들인 신재원은 이날 U-23 대표팀 측면 공격수로 출전했다.

신태용 감독은 ‘지도자로서 선수 신재원을 평가해달라’는 말에 “축구를 늦게 시작한 대기만성형 선수”라며 “좋은 신체조건 등 다른 국내 선수들이 가지지 못한 것을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프로의 벽은 높지만 잘 준비하면 충분히 좋은 선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빙그레 웃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