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각종 개발호재 품은 광진구 후분양 아파트 ‘테라팰리스’ 공급

- 주택 품질 확인하고 계약할 수 있는 후분양 아파트로 소비자 만족도 높여
- 서울도심 내 최대 개발구역 중 하나인 광진구 복합업무단지의 개발 등 각종 호재 풍부

서울 광진구의 위상이 달라지고 있다. 과거 낙후된 이미지가 강했지만 각종 개발과 입지적 장점 탓에 서울 중심지로 거듭났다. 여기에 스타시티, 더클래식500등 고급 아파트와 주택 등이 줄지어 들어서면서 서울 동부권을 대표하는 주거 지역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전문가들도 강남, 강북 등이 가까운 입지적 장점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된다고 입을 모은다. 실제로 광진구는 성수대교, 영동대교, 잠실대교 등 다리만 건너면 바로 청담, 삼성, 잠실로 연결되는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고 있고, 지하철을 통해 시청이나 광화문 등 주요 업무지구까지 30분 내에 이동이 가능하다.

광진구는 다양한 개발 호재를 앞두고 있다. 먼저 서울시 도심권 내 최대 개발구역 중 하나인 광진구 복합업무단지의 개발이 내년 착공 예정이다. 광진구 내에 위치한 구의·자양 재정비촉진구역 개발을 통해 옛 동부지방법원 터를 포함한 구의동 246번지와 자양동 680번지 일대 17만7333㎡의 노후 시가지를 지상 28층짜리 공공청사와 보건소·구의회·오피스·호텔·판매시설이 어우러진 복합업무단지로 재개발하는 사업이다. 

동서울터미널 현대화 사업도 진행된다. 이 사업은 서울 동북권 광역교통의 중심지이면서도 시설 노후와 교통혼잡 등으로 불편이 많았던 동서울터미널을 터미널·호텔·업무·관광·문화시설 등이 결합된 32층 규모의 복합타운으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어 지하철 7호선 중곡역 인근인 중곡동 국립서울병원 부지는 종합의료복합단지로 개발된다. 우선 1단계로 종합의료시설인 국립정신건강센터가 지난 2016년 완공된 데 이어, 현재 2단계 개발사업이 내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2단계 사업은 지하 2층∼지상 20층, 연면적 5만2,221㎡의 규모로 업무시설과 판매시설 등 사회서비스 시설과 함께 시민 공유 공간2곳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인근 성동구 성수동 레미콘부지는 대규모 공원으로 꾸며짐에 따라 광진구는 앞으로 업무와 상업, 문화, 주거가 새로이 어우러진 고급 복합주거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처럼 개발호재로 둘러싸여 미래가치가 높은 광진구에서 분양을 하는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성종합건설은 내년 1월 서울 광진구 자양동 224-15, 24번지 일원에 ‘테라팰리스’를 공급한다.

단지는 준공 후 분양하는 후분양 아파트로 1월 중 분양을 마치고 곧바로 2월 입주가 가능하다. 최근 부실시공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고 주택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안목이 크게 높아진 만큼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테라팰리스’는 지하 2층~지상 17층, 전용면적 52~84㎡, 2개 동, 총 78세대규모로 조성된다. 가구 수가 적은데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만 이뤄져 있고 주변 환경이 입지, 교통, 교육, 생활환경 등이 고루 잘 갖춰져 있어 조기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가 위치한 자양동은 도심권 직장인, 대학생, 자영업 종사자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하는 지역으로 지하철 건대입구역(2, 7호선), 구의역(2호선)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멀티 교통망을 갖췄다. 여기에 버스 노선이 집중되는 지역으로 도심 어느 지역으로나 이동이 수월하다. 차량으로도 영동대교, 잠실대교, 강변북로를 통해 서울 어느 지역이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스타시티몰, 이마트, 로데오거리, 문화예술회관 등이 자리잡고 있어 쇼핑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데다 문화예술회관, 건대병원, 어린이대공원, 뚝섬한강공원도 인접해 있어 건강하고 힐링되는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학군도 주목할 만 하다. 단지 바로 뒤에는 사립 명문학교인 건국대학교를 비롯해 인근에 화양초, 자양초∙중∙고, 동자초, 구의초∙중∙고, 광양중∙고, 건대부중∙고, 세종대 등 많은 학교들이 밀집해 있다. 명문 학교들이 모여있는 만큼 학원가도 잘 형성돼 있다.

‘테라팰리스’의 분양홍보관 및 현장은 서울 광진구 자양동 224-15, 24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시 친절하고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