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전자,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공항 최대 규모 LED 사이니지 설치
- LED 포함 스마트 사이니지 약 700대 설치…스마트 공항 구현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공항을 목표로 하고 있는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스마트 사이니지 700여대를 설치했다. 이 중 LED 사이니지는 총 설치 면적이 1012㎡에 달해 공항 내부에 설치된 LED 스크린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제공=삼성전자]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삼성전자는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스마트 사이니지 700여대를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0월 1단계 개항식을 가진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은 오는 2023년 4단계까지 완공되면 연간 2억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공항이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수속 카운터, 여권 심사 구역, 대기 구역, 수하물 수취지역 등 공항 곳곳에 설치됐다. 특히 그 중 LED 사이니지는 총 설치 면적이 1012㎡에 달한다. 공항 내부에 설치된 LED 스크린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다. 국제선 출입국장에는 194㎡의 대형 LED 미디어월을 마주 보게 설치했다.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설치된 삼성전자의 스마트 사이니지 [제공=삼성전자]

이번에 공급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공항 실내 환경에 적합하도록 빛 반사 방지 패널을 적용, UHD 화질의 선명한 이미지와 정보를 24시간 제공한다. IP5X 등급 방진 인증을 획득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도 먼지나 이물질 등에 강한 내구성을 갖췄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가 세계 최대 규모의 공항을 목표로 하는 이스탄불 신공항 프로젝트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항 등 다양한 공공장소에 최적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 공공 인프라를 혁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