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조선해양산업혁신4.0포럼’ 과기부 장관상 수상
-‘2018 SW중소포럼 운영지원사업’ 최우수포럼 선정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울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장광수)과 노바테크 등 12개 기업이 참여하는 ‘조선해양산업혁신4.0포럼’이 한국SW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8 SW중소포럼 운영지원사업’의 최우수포럼으로 선정돼 지난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18 SW중소포럼 운영지원사업’은 2010년부터 9년째 이어오는 사업으로 우수한 솔루션과 노하우를 보유한 중소SW기업들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선정된 14개의 포럼 중 가장 큰 성과를 낸 ‘조선해양산업혁신4.0포럼’은 울산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주관기업인 노바테크와 경은기전, 다온인포텍, 엔트라, 윈정보기술, 심지, 지앤에스, 투엠비게임, 해밀소프트, 현대아이씨티, 현대정보서비스 11개 기업과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참여했다.
이 포럼은 제조산업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해 생산성을 높이는 등 조선해양 산업고도화를 위해 이루어졌다. 올해로 2년째 활동 중인 ‘조선해양산업혁신4.0포럼’은 2017년에 우수상, 2018년에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올해 포럼은 2건의 공동사업을 수주해 총 3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포럼 회원사인 노바테크, 현대아이씨티, 심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함께 중소기업벤처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업에 공모한 결과이며 이를 위해 정기적인 공동과제 발굴 회의, 전문가세미나,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장광수 원장은 “조선해양산업혁신4.0포럼의 최우수상 수상을 축하하며, 앞으로 울산에서 더 많은 SW기업이 활약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