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몰테일, 피규어ㆍ아트토이 거래소 ‘몰테일토이’ 오픈
-피규어 등 전시ㆍ판매 오프라인 공간의 장으로 


몰테일토이 외관 이미지.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피규어, 아트토이, 임팩트파츠, 키덜트 등을 전시하고 판매와 구매를 할 수 있는 오프라인 거래소 ‘몰테일토이’를 국내 최대 규모로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피규어, 아트토이, 임팩트파츠, 키덜트 시장규모는 올해 1조원을 훌쩍 뛰어 넘을 것으로 추산했다.

이에 몰테일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피규어, 아트토이 저변확대 차원에서 몰테일토이를 약 79평 규모(261㎡)로 서울 서교동 팟빵 사옥 1층에 오픈하게 됐다.

베어브릭, 카우스 전문 전시관 등이 운영되고 콜렉터와 콜렉터간의 작품 전시와 재판매, 구매, 공동구매 등을 비롯해 건담시리즈, 레고와 같은 직접 제작해야 하는 제작소 등으로 활용된다.

몰테일토이에서 전시와 함께 로비층(L층) 몰테일어반카페를 사용해 오프라인 커뮤니티 운영도 계획하고 있으며 아트토이, 피규어 등은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소개하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 또 오픈을 기념해 3개월동안 무료 전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몰테일토이 내부 모습.

특히 플로우마켓 형식으로 몰테일 일본 현지 상품기획자(MD)들과 협업해 국내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제품을 공동구매하고 구매가격 안정화에 힘을 보탠다고 밝혔다.

몰테일의 관계자는 “몰테일토이는 일본에 상주하고 있는 몰테일 상품기획자들과 전세계 피규어 마니아의 성지와 같은 도쿄 아키하바라의 유통점, 매장들과의 협력을 오랜 기간 준비해왔다”며 “마니아들을 위해 피규어, 아트토이, 임팩트파츠 등을 최적화 서비스로 제공하고 정보교류까지 할 수 있는 성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