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발 해외직구 시 국내 판매가격과 꼼꼼히 비교를”
-소비자원, 18개 신발 브랜드 국내외 가격 조사
-11개 제품 해외직구보다 국내 구매가 더 저렴

[사진=구두와 컴포트화 제품 이미지]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해외직구가 보편화되면서 등산화, 골프화, 구두ㆍ컴포트화 등 신발을 해외구매하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하지만 해외직구보다 국내에서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 국내외 판매 가격을 비교한 후 구매를 결정해야 한다.

13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해외 브랜드 신발 18개 제품의 국내외 판매가격을 조사한 결과 7개 제품은 해외직구가, 11개 제품은 국내 구매가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해외 브랜드 신발 18개 제품의 국내외 판매가격을 두 차례 조사한 결과 2주 사이에 가격이 변함은 물론 조사기간 중에도 일자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어 일정 기간 동안 가격 추세를 모니터링한 후 구매를 결정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대상 중 해외직구가 더 저렴한 제품은 7개로 국내 판매가격과 최고 27.4%에서 최저 0.2%의 차이를 보였고 국내구매가 더 저렴한 제품은 11개로 최고 63.9%에서 최저 5.4%의 가격 차이가 나타났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해외직구가 더 저렴한 골프화 제품은 국내 판매가격 대비 최고 27.4%, 해외직구가 더 비싼 제품은 최고 63.9%로 가장 큰 가격차를 보였다. 등산화의 경우 해외직구가 더 저렴한 제품은 국내 판매가격과 최고 10.2%, 해외직구가 더 비싼 제품은 최고 52.7%의 차이를 보였고 해외직구가 더 저렴한 구두ㆍ컴포트화 제품은 국내 판매가격과 최고 23.4%, 해외직구가 더 비싼 제품은 최고 28.8%의 차이를 보였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신발을 해외직구로 구매시 일정 기간 동안 국내외 판매 가격을 꼼꼼히 비교한 후 구매를 결정해야 한다”며 “특히 국가마다 사이즈 표기법이 다르므로 해당 브랜드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 게재된 사이즈 정보를 참고하며 해외직구 신발은 국내에서 AS를 받기 어려운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외구매와 관련한 소비자 피해 예방과 불편 해소를 위한 업무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