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리그2 나상호 “내 생애 최고의 날”
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 KEB하나은행 K리그 대상 시상식. K리그2 MVP에 선정된 광주FC 나상호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018시즌 MVP·득점왕·베스트11 ‘3관왕’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프로축구 K리그2(2부 리그) 광주FC의 공격수 나상호가 2018시즌 K리그2 MVP와 득점왕, 베스트 11을 휩쓸었다.

나상호는 3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 KEB하나은행K리그 대상에서 K리그2 MVP로 선정됐다.

이번 시즌 31경기에서 16골을 넣고 1도움을 기록한 나상호는 황인범(대전), 호물로(부산), 민상기(아산) 등 유력 후보들을 제치고 MVP 투표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받았다.

득점왕 대결에서도 나상호는 알렉스(안양·15골), 키쭈(대전·12골)를 제치고 영광을 차지했다.

만 22세의 나상호는 국내 선수 가운데 역대 K리그 최연소 득점왕이기도 하다.

나상호는 이와 함께 키쭈와 더불어 이번 시즌 베스트11 공격수 부문에도 이름을 올리며 이날 모두 세 번 시상대에 오르는 영광을 누렸다.

나상호는 ”올 한 해는 축구를 시작하면서 꿈꿔왔던 많은 일이 이뤄진 해였다“며 가족과 동료, 감독, 팬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했다.

이어 ”올해 많은 목표를 이루고 이런 상까지 받게 됐는데 이번 수상을 더 큰 목표를 갖고 더 좋은 선수가 되는 자양분으로 삼겠다“며 ”한국 축구 발전에 기여할 수있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K리그2 베스트11에는 나상호, 키쭈와 함께 미드필더에 황인범, 호물로, 안현범(아산), 이명주(아산), 수비수에 김문환(부산), 서보민(성남), 윤영선(성남), 이한샘(아산), 골키퍼로는 김영광(서울E)이 선정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