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페셜게임-천존협객전M]명작 무협게임의 부활, 무림고수들의 ‘손가락’ 초식 대결


- 개성 넘치는 스토리ㆍ캐릭터 '매력적'
- 색다른 성장 바탕 결투 몰입도 'UP'


● 장   르 : 모바일 MMORPG
● 개발사 : 클라우드 토드
● 배급사 : 룽투코리아
●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iOS
● 출시일 : 2018년 4분기 출시 예정 


과거 국내에서 중국 온라인게임 부흥을 일으킨 '천존협객전'이 모바일로 다시 돌아온다.
이와 관련해 룽투코리아는 중국 클라우드 토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천존협객전M'을 올해 4분기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천존협객전M'은 중국 무협소설 '촉산검협전'에 기반을 둔 원작의 세계관을 계승한 모바일 무협 MMORPG다. 개성 넘치는 5종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투를 보조하는 펫 시스템 '선령'과 다양한 탈 것 등 매력적인 즐길 거리도 가득하다.
이와 함께 '천존협객전M'은 무혼일체 MMORPG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강렬한 PvP 콘텐츠와 독특한 무기 성장 시스템을 선보인다. 인공지능(AㆍI) 시스템은 홀로 던전을 도는 유저를 지원하며, 무기 강화와 합성을 통해 자신만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지난 2009년 출시한 PC온라인게임 '천존협객전'은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PvP를 바탕으로 동시 접속자 수 1만 명을 기록하는 등 무협게임 장르에 한 획을 그은 작품이다. 뛰어난 원작을 계승한 덕분에, 모바일로 부활한 '천존협객전M'도 심상치 않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중국 앱스토어 전체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했으며, 현지 최대 안드로이드 플랫폼인 360의 '2017년 가장 기대되는 모바일게임'에도 선정된 바 있다.

강호제패도 '한 걸음부터'
'천존협객전M'을 관통하는 핵심 스토리는 무협소설 '촉산검협전'의 세계관을 따른다. 이에 정파와 사파의 대결구도를 다룬 기존 무협게임의 구도를 따르는 대신, 불문파ㆍ청성파ㆍ신가파ㆍ아미파ㆍ백화파 등 5대 정파가 의기투합해 마황과 마교에 대항하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게임이 시작되면 각 정파를 대표하는 총 5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초인적인 데미지 저항력을 지닌 탱커 '불문'을 비롯해 강하고 빠른 치명타를 날리는 '청성', 활과 석궁을 주무기로 쓰는 '신가', 화려한 술법을 구사하는 '아미', 치유 회복 능력을 보유한 '백화' 등 직업별 개성이 뚜렷한 만큼, 플레이 성향을 고려한 캐릭터 선택이 중요하다. 각 계정마다 최대 3개까지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며, 주사위를 굴려 임의대로 닉네임 설정할 수 있다. 
 



무림에 발을 담근 유저를 위한 다채로운 지원 시스템도 또 다른 매력 포인트다. 먼저 '원신 시스템'은 미접속 시에도 영혼이 수련하는 육성 요소로, 원신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보다 많은 경험치와 영혼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펫 시스템 '선령'은 총 6개의 펫 스킬로 주인의 전투를 보조하며, 이동속도 증가와 추가 스킬이 주어지는 다양한 탈 것도 제공된다.
 



당신의 '무공'을 시험하라
무협 MMORPG를 표방한 '천존협객전M'의 백미는 단연 PvP 콘텐츠다. 난투장 외에도 3대3, 10대10 등 다양한 방식의 대결 모드가 제공되며, 원작 온라인게임의 인기 요소였던 대규모 PvP '공성전'도 정식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로 공개될 예정이다. 여기에 동행을 구하기 힘든 시간대에도 홀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동일 레벨의 AㆍI 캐릭터가 파티원으로 등장한다.
특히 캐릭터와 무기에 따라 스킬이 달라지는 '무혼일체' 무기 성장 시스템도 이목이 집중된다. 각각의 무기는 고유 스킬을 지니고 있으며, 캐릭터가 획득한 영혼치를 활용해 성능을 강화할 수 있다. 더불어 새로운 무기에 기존 무기의 수련 레벨을 부여하는 합성 시스템은 과도한 성장에 따른 유저의 부담을 줄여준다.
 



이와 함께 문파 시스템 역시 '천존협객전M'만의 이색 시스템으로 손꼽힌다. 유저는 캐릭터 선택과 동시에 해당 문파에 소속되며, 문파수련이나 문파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추가 경험치와 보상 아이템을 얻게 된다.
이외에도 문파 보스전에서는 혈량, 공격력, 방어력 등을 막론하고 문파수련의 최고 레벨을 경험하게 된다. 강력한 전투력을 자랑하는 보스를 물리치기 위해서는 긴밀한 소통과 세밀한 전략이 중요하며, 보스 처치 시 대량의 경험치와 영력, 문헌 등이 주어진다.
정우준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