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신·편입생 입학전형

사이버대학교는 직장인과 주부 등 시간과 여건 등 제약이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줄 뿐만 아니라 일반 대학교에 비해 저렴한 등록금 역시 문턱을 낮추는데 기여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역시 폭넓은 입학전형과 다양한 장학 혜택을 통해 신, 편입생 모두에게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국내 사이버대 기준 최대 규모의 캠퍼스를 보유한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18.12.1(토) ~ 2019.1.11(금)까지 올해 새롭게 신설된 문예창작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글로벌개발협력전공, 소프트웨어융합전공을 포함해 총 8개 학부 30개 학과에서 2019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2학년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교에서 1학년(2개학기)이상을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지원이 가능하며 3학년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교에서 2학년(4개학기)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지원할 수 있으며 평가항목은 학업계획 70%, 적성 평가 30%로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되지 않는다.

지원 전형은 일반 전형, 산업체위탁생 전형(중앙부처공무원포함), 군위탁생 전형, 학사편입 전형, 장애인 전형, 교육기회 균등 전형, 북한이탈주민 전형 등이 있다. 일반전형의 합격자의 경우, 입학 후 연속 2개 일반학기 수업료의 20~30% 감면하고 있으며 학사편입 전형은 입학금(30만원)면제 및 입학 후 연속 2개 일반학기 수업료의 20% 감면 등 이 밖에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금 지원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또는 입학문의 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대한민국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세계적인 사이버교육시스템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가고 있다. 최첨단 본교 캠퍼스와 전국 8개 지역 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사이버대 최초로 학생 맞춤형 1년 4학기제도를 도입하여 바쁜 직장인이나 빠른 졸업이 필요한 학생들이 졸업시기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자율형 졸업학기 선택제를 운영 중이다.

또한 2018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사이버대학 부분에서 수상하여 대한민국 대표 사이버대학으로 각인되었다.

최근 서울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는 신설기념으로 위즈덤하우스와 공동으로 문예창작학과 입학생 전원에게 기자이자 책칼럼니스트인 이다혜의 『처음부터 잘 쓰는 사람은 없습니다』 도서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처음부터 잘 쓰는 사람은 없습니다』 은 글쓰기에 대해 갖는 고민들이 어떤 지점에서 일어나는지 제대로 짚어주며,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잘 정리하고 전달하는’ 법에 대해 갈증을 느끼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글을 쓰며 내가 되어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글 쓰는 즐거움을 잃지 않고 지속적으로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들려주고 있어 문예창작학과 입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