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CC, 서울시 ‘溫동네사업’ 참여 건축자재 기부
장제모 저층주거지재생사업단장(왼쪽부터), 강맹훈 서울특별시 도시재생본부장, 김영호 KCC 부사장, 정원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이 15일 서울시청에서 ‘온(溫)동네 사업’ 협약을 맺고 있다.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 KCC(대표 정몽익)가 서울시 저층주거지 환경개선을 위한 ‘온(溫)동네 사업’에 참여한다.

이 회사는 15일 서울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저층주거지재생사업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온동네사업은 서울시가 열악한 저층주거지를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하는 내용. 서울시의 주민참여형 재생사업에 민간기업과 사회복지NGO가 함께 한다.

이번 온동네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산골마을 일대는 노후 집 수리와 함께 마을 분위기를 환하게 바꿔줄 벽화가 들어서게 된다. KCC는 각종 건축자재와 페인트를 기부하고 사업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바닥재·창호·보온단열재 시설 등으로 노후주택 개선이 완료되면 화재위험이 감소하고, 건물의 에너지효율이 높아져 냉난방비가 절약되는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또 친환경 페인트를 활용한 골목벽화는 범죄율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뿐 아니라 주민들에게 안정감을 주며 주거만족도를 높일 것이란 예상이다.

KCC 관계자는 “소외되고 낙후된 마을에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거듭나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