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더블역세권에 GTX개통(계획) 호재까지 광역교통망 갖춘 ‘금정역 SK V1 center’ 분양 예정

-고속도로, GTX, 더블역세권까지 특급교통망 갖춰 비즈니스 교통의 요충지
-인접한 대형 산업단지, 넘쳐나는 특급 개발호재까지 ‘최상의 입지’ 갖춰

코리아신탁이 시행하고 SK건설이 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 ‘금정역 SK V1 center’가 분양 예정이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55-37번지 일원에 위치한 ‘금정역 SK V1 center’는 지하 2층~지상 10층의 규모로 구성된다.

‘금정역 SK V1 center’는 지하철 1,4호선과 고속도로, GTX-C노선이 개통예정으로 비즈니스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해있으며 특히 ‘금정역 SK V1 center’는 경수산업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안양-성남간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까지 갖춰 물류 운송 비중이 높은 사업 수요자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편리한 교통과 광역접근성, 다수의 산업단지와 인접하고 특급 개발 호재까지 ‘최적의 입지’
‘금정역 SK V1 center’는 우수한 교통망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금정역은 지하철1,4호선 환승역이며, 서울 용산역으로 30분, 사당역으로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2019년 급행열자 정차역 완공 시 서울역까지 20분대 접근이 가능해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갖췄다. 광역급행철도 GTX-C노선(금정-삼성-의정부) 개통 시에는 강남 접근성도 높아진다. 뿐만 아니라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여러 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최적의 입지도 실수요자의 구미를 당기기에 충분하다. ‘금정역 SK V1 center’는 LS산전 본사, LS엠트론, LS산전 R&D, 지식산업센터, 연구소, 국제유통단지, 안양 IT단지 등 대형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시너지 효과와 이미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인근 산업시설, 연구시설, 주거시설까지 완비한 호계지구 개발과 금정역 대규모 아파트, 호원지구(약 4,000세대) 재개발, 덕현지구 재개발 등 풍부한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와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까지 기대된다.

또한 인근의 안양 SK V1센터가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치고 연내 입주 예정으로 동반 성장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견된다. 무엇보다 금정역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랜드마크 입지의 가치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만의 특화설계와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금정역 SK V1 center’는 실수요자에게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되며, 지상 8~10층은 소형규모의 업무형 공장으로 특화 설계한다. 근린편의시설, 하늘정원, 회의실, 공용 남/여 샤워실, 로비라운지, 최첨단 보안시스템 등 우수한 업무환경도 제공한다. 단지 바로 앞에 안양천 수변산책로와 호계근린공원 등 탁 트인 그린 전망까지 갖춰 최고의 업무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지상7층까지 물류트럭이 진입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갖췄으며, 물류를 사무실 앞까지 운반할 수 있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제공한다. 물류 상하차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하역공간을 확보하였다

‘금정역 SK V1 center’는 특별한 세제헤택도 누릴 수 있다. 취득세, 재산세뿐만 아니라 중도금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고, 총 분양가의 최대 70~80%를 저금리 담보 대출을 지원한다. 전매 제한이 없고,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대출규제 또한 벗어나 있어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나 임대료가 저렴한 오피스로 이전하려는 수요들이 눈을 돌리고 있다. 게다가 분양가가 저렴한 편이고, 임차인이 개인 사업자가 아닌 법인이 장기 계약 후 입주하기 때문에 임대료가 밀리거나 갑자기 공실이 발생할 위험도 적은 편이다.

이렇듯 많은 장점 때문에 덩달아 상가에도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상가 투자에 1순위로 꼽는 요소인 도보로 누리는 초역세권을 갖췄으며, 엘에스로 대로변에 위치해 고객유치가 유리하고, 인근 다양한 상권 흡수가 용이해 안정적인 상권 입지다. 이에 더해 금정역 SK V1 center 내 수요는 물론 호계지구 내 SK V1 브랜드타운 형성과 비롯 인근 주거타운 재개발, (구)보령제약 부지 주상복합 개발 등 약 1만여 세대에 가까운 탄탄한 배후 수요가 확보되어 있다. 인근 다양한 산업단지도 인접해 있어 향후 안양 대표 비즈니스밸리 상권 확대가 기대돼 투자 가치 또한 높다.

분양홍보관은 홈플러스 안양점 맞은편인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1029-7 효명빌딩 2층에 위치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