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글로벌 펀드 마켓 플랫폼 AIDUS, 11월 9일 홍콩서 밋업 개최

-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글로벌 펀드 플랫폼으로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서비스
- 투자자와 자산운용사를 연결해주는 글로벌 펀드 플랫폼 2019년 6월 서비스 예정
- 자산운용사와 QTS 연계를 통한 15%~30%의 안정적인 수익 목표

AISYS GLOBAL PTE. LTD.는 10월 15일 AIDUS 웹사이트를 오픈하면서 블록체인 기반의 펀드 플랫폼 사업의 시작을 알리고 오는 11월 9일 JW 메리어트 호텔 홍콩 (JW Marriott Hotel Hong Kong) 에서 밋업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1부에서 AISYS GLOBAL CEO인 데이빗 첸(David Chen)이 환영사와 함께 회사를 소개하고 콘센시스(Concensys)의 제임스 슬라자스(James Slazas)가 축사를 맡는다. 또 맥킨지솔루션의 하디 솔(Hadi Solh), 블록스케일솔루션의 차미 악미마나(Chami Akmeemana)를 비롯하여 VIP 소개, AISYS의 임원진 소개, AIDUS 어드바이저리 소개 등이 이어진다. 2부에서는 AIDUS의 비즈니스 소개, ADFP 기술소개, QTS 소개 및 실적발표, 이벤트 순으로 진행된다.

AIDUS의 주요 사업은 전세계 투자자와 자산운용사를 연결해주기 위해 7개 언어로 모든 펀드상품의 정보를 제공하며, 컴퓨터 또는 휴대전화로 간단히 블록체인 기반의 ADFP (AIDUS Decentralized Fund Platform)를 통해 펀드에 가입 또는 환매할 수 있는 내용이다.

AISYS GLOBAL PTE. LTD.의 설립자인 테드 민(Ted Min)은 “그동안 전세계 자산운용시장은 거대 자산운용사들의 독점적 시장으로 중, 소규모의 자산운용사는 아무리 좋은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싶어도 자국 내에서 한정적으로 운용할 수밖에 없었고 투자자 역시 언어의 한계로 좋은 상품을 제공받지 못하고 있다”면서 “AIDUS(AID)라는 단일통화로 전 세계 어디서라도 환전의 걱정없이 투자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언어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가 직접 펀드상품을 확인하고 가입, 운용중인 펀드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국제적 컨설팅회사 PwC는 2017년 10월 기준 세계 자산운용시장 규모가 85조 달러(약 9경 1,700조원)이며, 2025년까지 145조 달러(약 15경 6,500조원)까지 확대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 세계 투자자와 자산운용사를 연결하는 플랫폼이 개발된다는 소식에 세계 펀드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AISYS GLOBAL PTE. LTD.는 “QTS (Quant Trading System)의 2015년부터 현재까지 3년간의 데이터를 모두 오픈한 결과 연평균 약 98.95%라는 놀라운 수익률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회사 측은 “2018년 8월부터 현재까지 QTS를 통해 진행되고 있는 모든 내용이 확실하다는 증빙자료를 보여주기 위해 법무법인과 국제공인회계사를 통해 주단위로 인증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AISYS GLOBAL PTE. LTD.는 이번 ICO를 통해 형성된 투자금의 50%를 QTS를 통해 직접 자산운용을 하고 운용에 대한 결과를 매일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 모든 내용을 지속적으로 국제 기준 회계사와 변호사를 통해 공증받고, 세계 유명 신문사에 보도자료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코인자체가 펀더멘탈을 가지게 함으로써 세계 최초로 Non-Zero 코인이라는 독보적인 위상을 내세우려 함이다.

AngelVest의 공동 설립자이자 현재 AISYS GLOBAL PTE. LTD.의 CEO인 데이빗 첸은 “지난 3년간 QTS를 지켜보아 왔고 직접 투자까지 하여 모든 검증을 끝낸 시스템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그는 그러면서 “우리는 기존 자산운용시장의 벽을 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 지금까지 펀드 시장은 복잡하고 어려워 일반 투자자가 가입을 못한 것이 아니라 정보의 부재와 언어의 장벽 때문에 투자자가 알 수 없다는 데에 문제가 있었다. 우리는 ADFP를 통해 전세계 투자자들에게 우수한 펀드의 정보를 제공하려고 하며, 전세계에 숨어 있는 보석 같은 자산운용사들이 쉽게 ADFP에 가입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플랫폼이 구축되면 환전할 필요 없이 누구나 손쉽게 전 세계 펀드정보를 알 수 있게 된다”면서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컨트렉트(Smart Contract)로 안전하게 계약되는 플랫폼이 나온다면 세계 펀드시장은 4차 산업혁명 속에 새로운 금융생태계를 맞이하는 시대가 올 수 있다”고 말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