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그림 같은 풍경의 파노라마뷰 갖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멀티 조망권, 단일 조망권 대비 차별성 우위
-바다, 산 등 파노라마뷰 갖췄다는 점에 인기

산, 바다 등 두개 이상의 조망권을 갖춘 멀티 조망권 단지가 인기다. 이는 같은 지역이라도 산이나 공원, 바다 등의 조망권을 확보한 단지는 쾌적한 생활환경은 물론 시세 상승 여력이 높아 실수요층에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서다.

특히 이러한 단지들은 단일 조망권과의 차별성을 부각시키면서도 자연환경과도 가깝고, 볼거리가 다양해 단일 조망권 단지의 시세보다 가격이 높게 형성되는게 일반적이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부산 남구 용호동 ‘오륙도SK뷰’의 전용 84.27㎡의 현재 매매가는 평균 4억3,000만원에 이르는 반면, ‘롯데캐슬아인스’의 전용 84.89㎡ 매매가는 2억9,250만원에 달한다. 이는 ‘오륙도SK뷰’가 바다와 이기대 자연공원, 백운포체육공원 등을 조망할 수 있는 멀티 조망권 단지인데 반해 ‘롯데캐슬아인스’는 이기대 자연공원만 조망 가능한 단일 조망권 단지이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아파트 조망권은 집값의 20%에 해당한다는 법원 판례가 있을 정도로 가격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조망권이 하나가 아닌 둘 또는 그 이상이 될 경우 그 주거가치와 미래가치가 더 높아질 수 있는 만큼 수요자, 투자자들의 관심은 더 높아질 것이다”고 전했다.

올 분양시장에는 그림 같은 조망의 파노라마뷰를 갖춘 단지가 분양돼 눈길을 끈다. 그 주인공은 현대건설이 강원도 속초에서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이 단지는 속초시 중앙동 468-19번지 일대에 지하 5층~지상 최고 36층, 4개 동 중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78~114㎡ 256세대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24~27㎡ 138실 규모로 공급된다. 36층의 고층으로 지어지며, 주변으로 시야를 가리는 높은 건물이 없어 탁 트인 바다조망을 누릴 수 있다.

일부 세대에 한정적으로 조망이 가능한 것이 아닌 많은 세대에서 영구 조망을 확보했으며, 설악산과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둘러싼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도 덤으로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오피스텔 입주민을 배려한 속초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도 설치된다.

이에 벌써부터 조망권에 따른 높은 프리미엄이 예상되고 있다. 일례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지난 15년 분양돼 올 1월 입주한 ‘속초 아이파크’는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는 점이 부각되며, 전용면적 84.82㎡가 지난 7월 분양가 대비 2억 원 이상 오른 4억9,000만원(27층)에 거래됐는데 바다 조망은 물론 설악산과 청초호 등 파노라마뷰를 갖춘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의 경우 이보다 더 높은 프리미엄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아파트의 경우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오피스텔은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낮은 비용으로 보다 높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편리한 생활시설을 갖춘 속초의 중심입지에 속해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속초시청과 속초우체국 등의 행정·금융기관이 이 단지 바로 맞은편에 있으며,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농협하나로마트, 강원도청 산하의 속초의료원 등도 차량 5분 거리로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에서 반경 1㎞ 내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의 학교도 있어 자녀들의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또한 단지는 설악산과 속초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청초호 호수공원과 영랑호 호수공원이 단지와 가까워 산책과 여가생활도 함께 즐기 수 있다. 특히 단지 주변에 국제크루즈터미널을 비롯해 속초해양수산특화단지, 체류형 관광·레저시설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 개발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교통환경 역시 좋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해 타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인접한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현재 추진 중인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속초에서 서울(용산)까지 1시간 15분대로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향후 접근성 향상도 예상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의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