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소재 13개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을 비롯 소울소재의 13개 공공기관 협력

지난 31일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임정수)을 비롯한 서울 소재의 13개 공공기관이 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공공기관 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소재 공공기관이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협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13개 공공기관은 지난 6월부터 실무협의체인 ‘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협의회(이하 공공혁신 서울협의회)’를 발족하여 구체화된 협력분야를 협의해왔다. 본 협약에서 ▲국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한 공공혁신 프로그램 운영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기업 지원 ▲취약계층 대상 공공교육 지원 및 자립성장 지원 등에 힘쓰기로 했다.

이에 각 기관은 협약 내용에 따라 ▲공공혁신 공동 캠페인 전개(상생협력, 반부패청렴, 갑질근절 등 12개 분야) ▲취약계층 대상 공공교육 지원(청소년 진로콘서트) ▲일자리창출을 위한 채용박람회(공공혁신 서울협의회 공동채용설명회) ▲혁신활동 공동 점검 및 진단 ▲공공혁신 우수사례집 발간 등을 연내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은 정기적인 공공혁신서울협의회 운영을 합의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들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다. 공동사업을 위해 기관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적극 지원하며, 공공기관의 협업이 선순환 구조로 정착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임정수 원장은 "서울지역 13개 공공기관의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 구현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혁신성장의 마중물이 되는 바람직한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업무협약의 참여기관은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국제방송교류재단, 사회보장정보원, 시청자미디어재단, 우체국금융개발원, 우체국물류지원단,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등 13개 공공기관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