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강공원서 가을추억 만드세요”
‘사각사각 가을동감’ 페스티벌
20일부터 이틀간 잠실한강공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오는 20~21일 이틀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잠실한강공원 사각사각 플레이스에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사각사각 가을동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각사각 플레이스’는 올 4월 잠실한강공원에 개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18개의 컨테이너와 야외무대, 캐노피 전시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음악ㆍ미술ㆍ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예술가들이 창작활동을 하며, 시민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공간이다.

‘사각사각 가을동감’은 사각사각 플레이스에 입주한 젊은 예술가들을 중심으로 시민과 함께 즐기고 만들어가는 의미의 ‘공감’을 목표로 기획됐다.

이번 축제는 ‘가을, 예술여행’을 테마로 ▷입주예술가의 예술활동을 총망라해 시민들에게 보여주는 사각의 가을 ▷ 예술체험과 아트마켓을 따라걸으며 즐기는 예술둘레길 ▷공연프로그램을 즐기는 낭만휴게소 등 40여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각의 가을’은 입주예술가가 한 해 동안 작업한 회화, 사진, 공예 등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일부 작품의 경우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예술체험과 아트마켓을 즐길 수 있는 ‘예술둘레길’에서는 ▷컬러링엽서제작 ▷물레체험 ▷힐링수채화 ▷페이퍼토이만들기 ▷나만의전구DIY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당 4개까지 무료이며 ‘사각사각’ 스탬프를 완성하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사각사각 플레이스 온라인 카페(https://cafe.naver.com/hangangsagak2)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공연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낭만휴게소’에서는 클래식ㆍ뮤지컬ㆍ아카펠라ㆍ가요ㆍ크로스오버ㆍ영화음악 등 다양한 공연이 열린다.

이 외에도 방문객 편의를 위한 휴게소, 푸드트럭과 놀이프로그램 타로카드, 페이스페인팅, 풍선제공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박기용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이번 주말, ‘사각사각 가을동감’에서 입주예술가와 시민이 함께 만드는 축제에서 가족, 연인과 한강에서의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용 기자/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