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년부터 병역통지서 스마트폰으로 발송 “올해안 시스템 구축완료”
병무청 홈페이지

-병무청, 올해 안에 모바일 발송시스템 구축 계획
-앱으로 발송, 확인 안하면 카톡으로 2차 발송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내년부터 병역의무부과 통지서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병무청은 17일 우편이나 이메일로 발송하는 병역의무부과 통지서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올해 12월까지 모바일 발송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병무청은 내년 전면 시행에 앞서 이달 18일부터 스마트폰을 이용한 병역의무부과 통지서 발송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시범운용 대상은 올해 11~12월 중 입대하는 현역병 입영자로 ‘카카오 알림톡’으로 통지서를 확인할 수 있다.

병무청 자체 애플리케이션 구축이 완료되는 내년부터는 병역판정검사대상, 현역병 입영 및 사회복무요원 소집, 병력동원훈련소집 등 모든 병역의무부과 통지서로 서비스 대상이 확대된다.

병무청 관계자는 “모바일 통지서는 1차로 병무청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발송하고, 병무청 애플리케이션으로 통지서를 확인하지 않으면 2차로 카카오 알림톡으로 통지서를 송부해 통지서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병역의무자의 불이익을 방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병역의무부과 통지서를 병무청 애플리케이션과 카카오 알림톡으로 받아보기 위해서는 병무청 홈페이지 등을 통한 병역의무자의 수신 동의가 필요하다”며 “수신 동의가 없으면 기존 방식대로 우편이나 이메일로 발송하게 된다”고 말했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