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방 컴백’ 고수-소지섭…‘흉부외과’, ‘내 뒤에 테리우스’ 제치고 첫판 우세승
SBS TV 새 수목극 ‘흉부외과’(왼쪽)과 MBC TV 새 수목극 ‘내 뒤에 테리우스’ 방송캡처.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배우 고수와 소지섭이 같은 날 나란히 안방극장에서 맞붙어 첫판부터 한 치 양보 없는 경쟁을 벌였다. 결과는 고수의 우세승.

2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부터 2회 연속 방송한 SBS TV 새 수목극 ‘흉부외과’ 시청률은 6.9%-7.5%, 6.2%-6.5%를 기록한 반면, MBC TV 새 수목극 ‘내 뒤에 테리우스’는 6.3%-7.6%, 6.1%-6.1%를 기록하며 간발차로 1위 자리를 놓쳤다.

‘심장을 훔치는 의사’가 된 주인공 박태수 역의 고수는 ‘흉부외과’ 첫 회부터 유력 대선 후보의 심장 이식 수술 에피소드를 고리로 황진철(조재윤)과의 악연, 최석한(엄기준)과의 복잡한 관계 등을 숨 가쁘게 그려냈다.

제작진의 정치 드라마가 아니라는 부인과 달리 첫 회부터 정치 환경을 둘러싼 대학병원 내의 붕당 싸움과 학연을 둘러싼 내분, 의료사고 등을 촘촘하고 빠른 전개로 담아내면서 몰 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3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고수와 더불어 엄기준, 정보석, 안내상, 조재윤 등 연기파 배우들의 연기 대결을 보는 것도 흥미진진했다.

소지섭이 주연으로 나선 ‘내 뒤에 테리우스’는 이웃집에 사는 전직 첩보요원 김본(소지섭)과 경단녀 주부 고애린(정인선)이 얽히는 내용으로 시작했다.

첫 회부터 김본이 쫓는 사건과 관련된 비밀, 고애린 남편인 차정일(양동근)의 사망, 같은 아파트에 사는 주부들 이야기 등 여러 스토리를 다뤘다. 또 첩보와 코믹장르가 한데 뒤섞이면서 전개가 다소 산만하게 느껴지는 점은 옥에 티다.

첩보 요원에 꼭 들어맞는 소지섭의 외모와 연기로 극을 탄탄하게 끌어 나가고 김본이 본격적으로 첩보요원 면모를 드러내면서 극도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김본이 장난감 총을 실제 총으로 오인하고 영화 ‘매트릭스’를 패러디한 장면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그러나 육아 때문에 경력이 단절되고, 남편에게 구박을 받는 팍팍한 현실이지만 밝고 희망차게 사는 고애린 캐릭터는 다소 전형적이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