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모바일 앱으로 즐기는 풍성한 한가위
구글플레이 추석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구글]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다. 오랜만에 가족, 친척 등 반가운 얼굴을 만나는가 하면, 연휴기간 동안 여유롭게 휴식을 즐길 수도 있다.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들도 닷새간의 추석 연휴를 맞아 연휴를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이벤트, 특집 프로모션 등을 준비하고 나섰다.

우선, 구글의 애플리케이션(앱) 마켓 구글플레이는 앱과 게임, 영화, 도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는 오는 26일까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방문한 사용자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발급 받은 날로부터 30일 동안 유효하며,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인기 게임 25종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명절을 맞아 추석 연휴를 책임져줄 유용한 앱도 소개한다. 친척 간 호칭을 알려주는 앱부터 명절 음식 고민을 해결해주는 레시피 앱, 차례상 도우미 앱을 비롯해 명절을 혼자 보내는 사람들을 위한 동호회 앱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영화와 책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데드풀2’,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위대한 쇼맨’와 같은 인기 화제작부터 애니메이션, 가족영화, 액션영화까지 다양한 영화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대여 또는 구매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추석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구글]

‘네이버 지도’는 홈화면 런처를 업데이트하고, 런처를 써보기만 해도 응모되는 추석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지도 앱 첫 화면에 추가된 ‘런처’는 지도 서비스 사용자들이 자주 쓰는 기능들을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쓸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오는 30일까지 이용자가 런처에서 제공하는 세 가지 신규 기능 중 한 가지 이상을 사용하면 추석이벤트에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뽑히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포함한 경품을 제공한다.

네이버는 또, 모바일 메인을 통해 주제판별로 특화된 추석 콘텐츠를 제공한다.

‘푸드판’에서는 명절 준비를 위한 기본 요리팁, 귀성길에 만나는 휴게소 대표음식에 대한 정보를, ‘리빙판’에서는 추석 선물 포장법, 유기 그릇 관리법 등 추석 살림 관련 정보를 준비했다.

‘웹툰판’에서는 ‘시리즈’에서 진행하는 ‘포춘쿠키 이벤트’ 정보와 함께, 정주행할 만한 인기/완결임박 소설과 만화, 그리고 가을신작 웹툰을 소개한다. 최근 오픈한 ‘감성충전판’에서는 ‘추석’을 키워드로 작업한 다양한 시각예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게임판’에서는 추석기간 게임별 이벤트 소식을 모아서 보여준다.

아울러 ‘건강판’에서는 ‘영양사가 알려주는 추석 음식 저열량 조리법’을, ‘뷰티판’에서는 추석에 어울리는 단아한 메이크업과 연휴기간 늘어난 체중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