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북 수행’ 손경식 CJ 회장 “김정은, 12월에 답방한다고 들어”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방북한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지난 18일 평양에서 북한 리룡남 내각 부총리 등 관계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자격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방북을 특별수행했던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오는 12월께 답방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손 회장은 21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코리아소사이어티’ 연례만찬에서 기자들을 만나 “김정은 위원장이 12월에 남쪽으로 오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문 대통령이 초청한 것이고,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12월에 온다고 들었다”고 덧붙였다.

손 회장은 “경제협력에 대한 북한의 의지가 매우 강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대북 협상과 맞물려 경제협력 절차가 진행되지 않겠느냐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손 회장은 이날 코리아소사이어티로부터 올해의 ‘밴 플리트 상’을 수상했다. 밴 플리트 상은 미8군 사령관으로 한국전쟁에 참여했고 1957년 ‘코리아소사이어티’를 창립한 제임스 밴 플리트 장군을 기리기 위해 1995년 제정한 상이다. 매년 한미관계에 지대한 공헌을 한 인물이나 단체에 수여된다. 손 회장은 콘텐츠사업 전반에 걸쳐 한류 열풍을 선도하고 시장 개발에 앞장선 공로로 이번 밴 플리트 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