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들에게 물려줄 가보 ‘주식투자 필살기’
마흔살에 시작하는 ‘주식공부 5일 완성’은 5일만에 투자전문가가 되는 가성비 높은 주식투자 공부법이다.

투자의 기본기를 갖추기 위한 이론과 철학은 물론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지난 10년 간 매년 40% 이상, 2017년 85% 수익률을 기록한 저자의 필살기를 담았다.

이 책은 우선 주식회사 흥망성쇠편을 통해 기초지식을 다진다.

첫째 날 종목선정방법 10단계, 둘째 날 주식매매 10원칙, 셋째 날부터 다섯째 날까지 호재, 악재, 주의해야할 뉴스 31개를 가르쳐준다. 부자되는 7가지 습관도 부록으로 담았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초보투자자도 종목선정이 쉬워진다는 점이다. 종목선정 절차를 10단계로 세분화하고 실제 기록할 종목선정 분석표를 제시한다.

악재가 있다면 탈락한다는 점에서 ‘주식판 복면가왕’으로 부를 만하다. 10단계까지 오면 위험요소는 최대한 제거되고 호재만 있는 저평가 우량기업들이 남는다.

이같은 투자분석법을 통해 처음부터 이기는 싸움에 뛰어들 수 있는 셈이다. 아울러 이 책은 가치투자를 지향한다. 실적기반의 저 PER(주가수익비율)과 시가배당률을 투자원칙으로 제시한다.

이 책은 무엇보다 초보자들이 어려워 하는 용어들을 주식회사 흥망성쇠 스토리텔링으로 쉽게 풀어서 설명해 놓은 게 돋보인다. 증권계에 20년동안 몸담고 있는 저자가 쌍둥이 아들들에게만 ‘집안 가보’로 물려주려했던 주식투자 비법 필살기로, 안전 투자 중심으로 담았다. 기술적 분석을 최대한 배제하고 실적에 근간한 만큼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용이하다.

권남근 기자/happyda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