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방문委, 가을시즌 외국인 환대주간 운영

‘코리아세일페스타’(9.28~10.7)에 맞춰
명동, 남대문, 동대문, 홍대, 남산 등 5곳
때마침 中국경일 연휴…놀이이벤트도 진행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재단법인 한국방문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관광협회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10월 7일(일)까지 ‘2018 가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운영한다.

중국 국경절 연휴 등 외국인 관광객 집중 방한시기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환대주간에는 명동, 남대문, 동대문, 홍대, 남산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거점 5곳에 환대센터를 설치, 통역 및 관광안내 서비스,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환대센터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종이공예 네임텍, 미니 연 만들기와 제기차기 등 한국의 전통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행운권 추첨 이벤트를 통해 호텔 숙박권과 식사권을 준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이번 가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과 쇼핑문화관광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9.28~10.7) 기간이 겹치는 만큼 외국인 관광객에게 더욱 편안한 쇼핑 편의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는 뜻을 밝혔다.쓴다는 방침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한국을 찾는 외국인 개별관광객의 비율은 약 82%로, 그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코리아세일페스타와 가을시즌 외국인 환대주간을 맞아 환대센터에서의 관광안내와 편의서비스를 통해 개별관광객의 한국관광 만족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