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청계천서 송편만들고 제기 차자!…관광公 추석 이벤트
케이스타일 허브 (K-Style Hub)에서 외국인관광객들이 본인들 이름의 한글캘리그라피를 체험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민 2700명에게 주유권 등 선물도 준비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추석맞이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을 맞이하여, 풍성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18일부터 오는 26일까지 국민 참여형 온라인 경품이벤트 ‘윷쾌한 고향 가는 길!’을 실시한다.

추석연휴 귀성길에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주유권’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간식 충전을 위한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등 총 2700명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는 모바일 윷놀이로,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다운로드 받아 참여가 가능하다.

구석구석 앱에는 지역별 한가위 문화·여행 프로그램과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팔도 지역축제, 전국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 및 할인 혜택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도로교통공단과 협업해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한 ‘한가위 유용한 교통정보!’ 등을 포함, ‘한가위 문화여행주간’ 특집 페이지를 마련했다. 이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에서도 동시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서울 청계천로 ‘케이스타일 허브(K-Style Hub)’에서는 오는 23~25일 도심 속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추석 이벤트가 열린다.

식품명인들의 송편만들기 시연과 함께, 추석음식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송편만들기 클래스를 비롯하여 서예작가의 한글캘리그라피, 한글파우치 만들기, 전통 머리 장신구 만들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추석 당일에는 한국 전통놀이(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도 참여할 수 있다. 청와대 사랑채에서도 팔씨름대회, 전통놀이 등이 함께 진행된다.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에서도 추석맞이 행사가 열린다. 공사가 운영하는 4계절 캠핑장인 오시아노캠핑장(해남군 화원면 화봉리)에서는 23~25일 ‘오시아노 추석연휴 캠핑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송편만들기, 달과 별자리 관측체험, 솜사탕체험, 버블체험, 매직 마술쇼, 레크레이션, 어린이인형극, 가족극장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