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中서 이번엔 ‘샤부샤부‘ 죽은 쥐 파동…시총 2억달러 증발
중국 훠궈체인 ‘샤부샤부’ [사진=바이두]
-경쟁사 하이디라오 이어 또 사고…소비자들 경악·분노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중국의 유명 레스토랑 체인 ‘샤부샤부(XiabuXiabu)’의 훠궈 냄비 안에서 죽은 쥐가 발견돼 소비자들이 아연실색했다고 영국 BBC방송 중문판이 14일 보도했다.

중국 소비자들은 지난해 유명 훠궈체인인 하이디라오(海底撈)에 이어 이번에는 ‘샤부샤부’에서 또 쥐가 나왔다며 개탄했다.

하이디라오는 지난해 한 매체의 잠입취재로 주방에 쥐가 들끓고, 식탁에 올리는 국자로 하수구를 청소하는 비위생적인 모습이 공개돼 중국 전역을 충격에 빠뜨렸다.

‘샤부샤부’는 하이디라오와 경쟁하는 중국의 최대 훠궈 체인이다.

이 매체에 따르면 지난 6일 중국 산둥(山東)성 웨이팡시의 한 ‘샤부샤부’ 체인에서 식사하던 여성이 냄비 안에서 죽은 쥐를 발견했다. 젓가락으로 건져 올린 죽은쥐 사진이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면서 중국 소비자들이 분노했다.

이 점포는 피해 여성에게 5천위안(81만6천원)을 보상하려 했으나 피해자 측은 이를 거부했다. 이 여성의 남편은 임신중인 아내가 많이 놀랐다면서 태아의 건강상태를 먼저 살핀 뒤 배상을 청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죽은 쥐의 사진이 인터넷에 유포되자 한 네티즌은 “토할 것 같다. 더이상 밖에서 훠궈를 못 먹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샤부샤부’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훠궈 체인이다. 정말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는 줄 알았는데 이럴 줄 몰랐다”고 말했다.

웨이팡시 정부는 문제의 점포에 대한 위생점검에 들어갔고 홍콩 증시에 상장된 ‘샤부샤부’는 이날 쥐 파동이후 10. 11일 양일간 주가가 폭락하면서 1억9천만달러가날아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