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너지 인포메틱스 블록체인 ‘이넥트’, 중국 최대 빅데이터 플랫폼 Mobdata와 MOU 체결

친환경 개척자(Eco Pioneer)를 지향하는 이넥트 재단이 중국 최대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Mobdata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넥트 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다양한 에너지 소스에서 측정되는 정보들을 축적하여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개발하는데 Mobdata와 협력하게 된다.

이넥트는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한 에너지 정보를 기반으로 에너지 정보가 에너지 생산과 소비의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되면 에너지원 비용 절감을 통해 친환경 구조를 구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

궁극적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가속화시키는 선순환이 반복되는 친환경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이넥트 재단의 비전이다.

이러한 비전을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정보의 측정과 축적도 중요하지만 방대한 정보의 정확한 분석이 필수적인데, 이넥트는 이번 Mobdata와의 제휴를 통해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실제 현실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Mobdata는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데이터의 95% 이상을 커버하고 있으며, 매월 10억개 이상의 독립된 장비를 통해 데이터를 측정 및 분석하고 있다. Burgerking, Maserati, Mercedes-Benz, UnionPay, China Telecom, ICBC 등 중국의 은행 및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국에 진출한 대다수의 글로벌 기업들도 Mobdata의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