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왕’ 조용필 “BTS 빌보드 1위 엄청 놀라…보통가수 아냐” 극찬
[사진=조용필 50주년 추진위원회]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올해 데뷔 50주년을 맞은 가왕 조용필(68)이 빌보드 정상에 두 번 오른 그룹 방탄소년단의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조용필은 11일 “전에 싸이 때도 충격이었고 이런 일이 또 있을까 했는데 한 번도 아니고 두 번이나, 저뿐 아니라 모두 깜짝 놀랐다” 고 운을 뗐다.

이어 “이 친구들은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외모까지 조건을 갖춘 친구들”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조용필은 1986년 일본에 진출해 국내 못지않은 인기를 누린 ‘원조 한류’ 가수로불린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조용필의 50주년 축하 영상 인터뷰에서 “앞으로 어떻게 음악을 하면 될지 몸소 실천해주셔서 후배로서 정말 든든하다”고 존경을 표했고, 조용필은 지난달 방탄소년단의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 공연에 꽃바구니를 보내 축하했다.

그는 “(꽃바구니를) 보낼 만하다. 보통 가수가 아니다. 가요계 선배로서 진정한 축하의 의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음악이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로 나가고 젊은 사람들이 더 기발한 아이디어를 낼 것이니 음악이 좋다면 앞으로도 빌보드에서 성과를 거두는 가수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물론 한국어 노래이긴 하지만, 요즘엔 가사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남미권 노래도 히트하는 걸 보면 가능하다고 본다”고 전망했다.

조용필은 올해 5월 올림픽주경기장을 시작으로 50주년 기념 투어 ‘땡스 투 유’(Thanks To You)를 펼치고 있다. 이달들어서는 수원, 대전 등지를 돌며 하반기 투어를 시작했다.

그는 10~11월까지 지방 공연을 한 뒤 12월 15~16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