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


-쾌적함은 물론 힐링공간 제공, 보행자 안전사고 걱정 덜 수 있어 선호도 높아
-공원형 아파트, 신규 분양단지 많은 청약자 몰리며 인기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원형 아파트가 인기다.

공원형 아파트는 주차장을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에 조경률을 높인 단지를 말한다. 테마정원이나 산책로 등 다양한 조경 공간을 단지 내 조성해 주거 쾌적성이 매우 높다. 또,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아 자녀들의 안전사고 걱정을 덜 수 있고, 녹지 설계로 동간 거리가 확보돼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 것은 물론 일조량도 풍부하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삶의 질을 중시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공원형 아파트는 청약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단지 내 조경률이37%에 달하는 ‘평촌 어바인 퍼스트’는 1순위 청약접수에서 4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인기를 실감케했다. 휘게라이프가든, 파밍가든, 그라스가든 등 다양한 테마공원이 조성되는 ‘남산 롯데캐슬센트럴스카이’도 35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무려 10만1,458명에 달하는 청약자가 몰려 평균 28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롯데건설이 김포한강신도시 Ab-22블록 일대에 공급하는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도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꾸며져 이목을 끌고 있다.

단지 내 조경율이 50%에 달하고, 블라썸에비뉴(벚꽃길)와 힐링포레스트(단풍나무숲), 아쿠아가든(생태연못) 등 조경 시설이 단지 곳곳에 배치돼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수 있다.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GX룸, 작은도서관, 키즈클럽, 시니어클럽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입주민들을 위한 롯데건설만의 특화된 주거 서비스도 제공된다. 자유로운 주거이전이 가능한 캐슬링크 서비스부터 아이돌봄, 가전제품 렌탈, 그린카카셰어링, 조식 배달, 홈케어 등의 생활지원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캐슬링크 서비스는 분가 등으로 가구원이 증감한 경우에는 같은 단지 내에서 면적형(구 평형)을 바꿔 이동할 수 있으며, 근무지 변경 등의 이유로 다른 지역으로 이주해야 할 때는 전국에 위치한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포함)으로 이동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때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은 면제받을 수 있다.

또, 향후 입주시에는 롯데건설만의 자산운영서비스 플랫폼인 ‘엘리스(Elyes)’에서 샤롯데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및 주거시설에 대한 책임관리가 이뤄질 예정이다.

주변으로 생활인프라도 풍부해 생활 편의성도 높다. 단지 인근으로 개통되는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을 이용하면 김포공항역을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수도권제2순환도로(인천-김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도로 교통망도 우수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라베니체마치에비뉴수변상가, 이마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대형 쇼핑 시설이 가까워 쇼핑과 문화, 여가 생활이 가능하며, 도보거리에 오솔길공원과 모담공원, 한강중앙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운양초중고교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장기도서관(예정)도 가깝다.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며, 현재는 유주택자들도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이 가능하다. 공공성이 강화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최대 8년 동안 장기 거주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갖췄다. 또한,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9층, 32개 동, 전용면적 67~84㎡ 912가구로 구성되며 입주는 오는 11월이다. 홍보관은김포시 운양동 1427-5번지에 위치해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