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8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 이삭엔지니어링(주)] 스마트 토탈 솔루션 제공…기업 생산성 극대화
이삭엔지니어링(주)은 반도체, 철강 및 기술집약적인 산업공정에 전문지식, 기술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시운전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솔루션 공급 업체다. 이와 더불어 제조 산업을 대상으로 하는 자동화사업에서 진일보하여 생산 공정의 효율화, 무인화와 더불어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친 전 프로세스의 관리) 및 빅데이터 솔루션을 이용한 통합제어, 원인분석 및 해결시간 단축과 궁극적으로 완전한 자동생산 체계를 갖출 수 있는 공장 안의 모든 요소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지능적으로 운영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현대제철과 독일 지멘스 한국지사에서 공장자동화 관련 업무를 수행한 후 지난 2006년 이삭엔지니어링(주)을 설립한 김창수 대표는 2008년 지멘스와의 솔루션 파트너 계약 체결, 2011년 ISO 9001 인증 획득, 2018년 빅데이터 AI R&D센터 개소 등 항상 최첨단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 대표는 “빅데이터를 통해 부품과 재료를 정확하게 투입하고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는 것이 4차산업혁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빅데이터 기술이 가장 많이 적용되어 효과를 보고 있는 곳은 일반 소비자와 밀접한 관계에 있는 서비스 산업군인 데 비해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에서는 빅데이터에 대한 인식 자체가 많이 뒤쳐진 상황이다. 이를 위해 올해 사내에 빅데이터 AI R&D센터를 설립하였고, 1차 결과물인 Hadoop 솔루션이 장착된 중소 중견기업용 빅데이터 서버(Databox)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언급했다.

현재 삼성전자, 현대중공업, 풀무원 등 다수의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이삭엔지니어링(주)은 2014년 세계에서 단일공장으로서는 최대 규모인 반도체공장에 공조제어시스템(HVAC System) 공급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냈으며, 그 결과 빠른 시간 안에 생산이 정상화되어 한국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일익을 담당하기도 했다. 김 대표는 “새로운 것에는 어려움이 따르지만 항상 도전하고 성취하며 새로운 길을 개척하겠다. 경쟁력 있는 스마트 기술을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공급하기 위해 기술의 적용 분야를 적극 확대할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