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알엔젤, 스마트스토어 셀러들을 위한 스마트업 무료강좌 실시

2018년 현재 개설된 스마트스토어는 18만개에 육박하고 있고 조만간 20만개를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이중 1만개의 스마트스토어 셀러가 연매출 1억 이상을 올리고 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거의 대부분인 17만개 스마트스토어는 매출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네이버에서는 N쇼핑을 소상공인, 자영업, 농업인 등을 위한 플랫폼을 강화하겠다고 했지만, 실정은 전문MD, 디자인, 마케팅 전문가들을 보유한 업체들이 매출 비중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현실이다. 하지만 그 중 일부의 셀러들은 전문가들의 협업을 통해 성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전문업체들과의 협업은 반드시 필요한 핵심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협업체계의 활성화, 모바일 트렌드로의 전환, 초보셀러들의 교육을 통한 성장을 피알엔젤에서 융합해 무료 강좌와 마케팅, 디자인을 서비스해 초보셀러들이 실패하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치열한 디자인 사업 영역에서 15년동안 생존하며 발전을 지속하고 있는 피알엔젤은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셀러분들에게 상세 디자인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피알엔젤 정윤환 대표는 “수많은 스마트스토어 셀러분들에게 상품 디자인을 제작해 드리고 있으나, 대부분의 셀러분들이 좋은 제품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쇼핑 로직을 이해하지 못하여 포기하는 경우를 너무 많이 봐왔다. 이에 이러한 초보 셀러분들을 위해 피알엔젤의 다년간의 마케팅 노하우와 현업 스마트스토어 파워셀러들과 협업하여 스마트업 ‘스마트스토어 흙수저 성공특강’이라는 주제로 무료강좌를 주체하게 되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한번으로 끝나는 강좌가 아닌 지속적인 협업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업체들과의 정보공유, 주제별 특강 등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협업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셀러들을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피알엔젤은 자신만의 경쟁력있는 아이템을 가지고도 스마트스토어에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몰랐던 셀러들에게 피알엔젤은 특화된 디자인과 실제 셀러들의 무료강좌들로 힘을 불어넣어 성공적인 안착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힘들어하는 셀러들에게 비지니스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피알엔젤은 스마트스토어 디자인을 위해 전문 디자이너 그룹 내 1:1 전담 디자이너를 구성해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고 있으며, 스마트스토어뿐만 아니라 로고, 상세페이지, 마케팅 전략 및 광고 등에 대해서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알엔젤의 디자인 제작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피알엔젤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