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입주 부담 덜어주는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인기
입주 즉시 생활이 가능한 수준의 풀옵션 가구 무상 제공…생활 편의 서비스도 다양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 가격이 고공행진을 계속하면서 자금력이 풍부하지 못한 사람들의 내 집 마련의 꿈이 점점 멀어지고 있다. 특히 정부가 투자자들의 투기를 방지하고자 시행한 청약, 대출 규제의 영향이 실수요자들에게도 미치면서 아파트 매매는 더욱 어려워진 분위기다.

이런 분위기 속에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돼 깐깐하게 입주 조건을 확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자금력이 부족해지면서 보다 많은 혜택을 주는 아파트를 찾는 움직임이 활발해진 것이다.

이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입주 비용을 덜어주는 공격적인 마케팅이 전개 중이다. 건설사들이 앞에 나서 합리적인 분양가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금융 혜택을 제공해 입주 비용 마련을 돕고 있다. 또한 기존에 유상으로 제공되던 가전과 생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해 입주로 인한 부가적인 비용을 경감해주고 있다.

가전과 가구는 물론 공간 확장 서비스, 조식 제공, 발렛주차, 자동차 셰어링 등 아파트에 입주한 사람들의 생활 편의를 높여주는 다양한 혜택을 마련 중이다. 생활에 필요한 A부터 Z까지 단지 내에서 조달이 가능한 수준이다. 아파트 매매를 결정하는 데 있어 이제 무상 옵션과 서비스 제공은 필수라는 전문가들의 목소리도 나온다.

부동산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이 재편되면서 자금 여유가 없는 수요자들이 주택시장에 대거 등장해 금전 부담을 줄여주는 착한 아파트들의 인기가 높다”며 “최근 대출 규제 강화로 자금 조달이 어려워지면서 입주 자금 부담이 적은 아파트들에 소비자들의 발길이 몰린다”고 말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다양한 입주 혜택을 갖춰 생활 편의가 높은 아파트들은 가성비 좋은 아파트들로 인기가 좋다. 경기도 오산에 들어서는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합리적 가격, 다양한 혜택, 차별화된 설계와 탁월한 입지를 모두 갖춰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 아파트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22개동, 전용 59㎡~84㎡ 총 1,550세대 규모로 건립된다. 인근 지역의 신규 공급 아파트가 3.3㎡당 1,100만원대를 넘기고 있지만, 이 아파트는 3.3㎡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착한 조합원 모집가격을 선보여 호평 된다. 향후 매매가 상승시 상당한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그동안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토지 안정성이 낮아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이 단지는 6.3 주택법 개정안을 적용받아 95% 이상 토지가 확보된 안전한 아파트다. 투자 리스크가 상당히 적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합리적 가격 이외에도 다양한 무상 제공 옵션과 서비스가 마련돼 입주 초기의 비용을 줄여준다. 트롬 드럼 세탁기, 트롬 빨래 건조기, 트롬 스타일러, 휘센 시스템 에어컨, 트롬 광파오븐, 하이라이트, 매직 비데 등 소비자가 기준 2천만원 상당의 고급 생활 가전이 무상으로 제공돼 입주와 동시에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LG전자의 55인치 TV,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 등은 공동 구매를 통해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신혼부부와 1~2인 소규모 가구의 인기가 높은 이유다.

발코니 확장과 특화된 수납공간, 주방 팬트리와 조식을 제공하는 브런치라운드 서비스도 제공된다. 단지 내 스파와 골프 커뮤니티도 들어서 여가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전 세대 마련된 계절창고도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돕는다.

전 세대 4베이, 4룸의 혁신적인 중소형 평면을 도입해 보다 중대형 아파트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넓고 쾌적한 공간을 연출한다. 또한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생활 특성에 따라 공간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용성이 상당히 높은 주거 공간이라는 평을 받는다.

이 단지는 단지 외부의 환경도 우수하다. 최근 친환경 단지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단지 인근에 독산(해발 208m)이 위치해 맑고 깨끗한 공기와 자연 친화적인 주거 환경을 선사한다. 또한 독산성, 산림욕장, 세마대 등 사적이 풍부하고, 단지에는 산책로도 연결돼 산책 등을 즐기기에 좋다. 공원도 다양하다. 오산세마공원, 구봉산 근린공원 등이 가까운 공세권 아파트다.

단지 인근에 양산초, 광성초, 세마중, 세마고 등이 위치한 학세권으로 교육 환경도 훌륭하다. 한신대학교와 병점 시립도서관도 지역 내 입지해 자녀 교육에 탁월하다.

역세권 아파트로 교통망도 돋보인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세마역, 서동탄역 등이 가까워 서울 및 인근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북오산IC, 서오산TG, 안녕IC 수도권순환고속도로(봉담, 동탄)등도 차량으로 10분 내 도착할 수 있다. 서울과 수도권 인근 지역으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의 높은 편의가 전망된다.

동탄과 오산의 생활권을 공유해 쇼핑, 문화생활, 여가를 즐기기에 좋고 단지 인근에 은행, 마트, 병원 영화관 등이 대거 입지해있어 단지에서 멀리 가지 않아도 생활 편의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오산 산업단지 활성화 정책과 신도심 개발 계획이 있어 추후 편의 시설 확충이 기대된다. 이를 통해 부동산의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해 볼 만하다.

한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95번지 일원에 조성된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 222번지에 개관 중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