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지어스, 서울교통공사 하반기 공채대비 NCS 채용 대비반 과정 개설

서울교통공사(이하 ‘공사’)는 올해 2018년 하반기 신규직원을 공개경쟁으로 채용한다고 16일 공고했다. 채용직종으로는 사무직 300명, 승무직 100명, 차량 43명, 기술직 155명 등 총 555명(일반, 장애인, 보훈특별, 보훈일반 포함)의 인원을 채용하며 직종(분야)간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원서접수는 8월 24일부터 31일까지이며 10월 6일 필기시험을 치른다.

이번 공채의 필기시험은 전 직종 공통으로 NCS 직업기초능력 교과목 인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등 총 10개 영역 80문항으로 채용예정인원의 1.5배수 범위 내 합격인원을 뽑게 되며 전년도 대비 직업기초능력 과목 수가 기존 6개 영역에서 10개 영역으로 확대하여 입사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적지 않은 부담과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서울교통공사 입사 지원 예정자라면 다년간의 취업교육 노하우와 NCS 전문가를 보유한 인지어스 커리어센터의 특화된 서울교통공사 NCS 필기 대비과정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인지어스 NCS 전문강사인 김세준(現 고용노동부 블라인드채용 자문위원), 박정호(前 공기업 필기시험 출제위원) 강사의 직업기초능력의 각 유형별 출제분석과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효과적으로 NCS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또한, 서울교통공사에 30년 이상 근무한 전 본부장, 인재개발원 교수 등이 구직자들이 실제로 알고 싶어 하는 공사의 실무 내용을 전달하여 직무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대응전략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인지어스 커리어센터 관계자는 “2018년 하반기 서울교통공사의 변화된 채용 트렌드를 읽어내고 NCS 직무 중심 가이드에 맞게 이를 입사지원서와 면접에 담아내는 것이 합격의 관건이며 이번 교육과정은 현장 실무능력을 검증하는 NCS 채용에 맞춰 편성되었다. 특히 단기간에 시험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어 서울교통공사 입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수험생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하는 교육과정”이라고 전했다. 해당 교육은 주간반 1차(8월 28일), 2차(9월 13일), 주말반(8월 26일) 개강을 동시에 모집 중에 있다.

특히, 인지어스 커리어센터는 서울교통공사 신입사원 지원예정자들을 위해 공개 무료특강도 실시한다. 오는 8월 21일(화), 9월 3일(월) 무료로 선보이며, 신청 및 문의는 인지어스 커리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