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주항공 직원들이 뽑은 ‘가성비 甲’ 여행지는?…다낭ㆍ방콕ㆍ후쿠오카순
베트남 다낭 호이안 [제공=제주항공]

- 베트남 다낭, “하루 10만원에 음식과 마사지 모두 가능” 선정이유
- 제주항공, 선정 여행지 10월 탑승 항공권 특가 판매 프로모션 실시

[헤럴드경제=배두헌 기자] 제주항공 직원들이 ‘가성비(가격 대 성능비)’가 좋은 여행지로 베트남 다낭과 태국 방콕, 일본 후쿠오카를 꼽았다.

제주항공은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임직원 313명을 대상으로 근거리 국제선의 해외 주요 도시 중 ‘가성비가 가장 좋은 여행지’를 뽑는 설문조사(중복응답 불가)를 실시한 결과 이 도시가 1~3위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들 3개 도시의 공통점은 하루 지출비용이 적고, 식도락을 즐기기에 용이한 곳이라는 점이라고 제주항공 측은 설명했다.

29.7%를 차지해 1위에 뽑힌 다낭은 가족과 함께 하기에는 가장 좋은 여행지로 선정됐다. 3박4일 일정으로 1인당 하루 10만원 미만의 비용으로 마사지, 미식, 관광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선정 이유다.

다낭까지 비행시간은 인천출발 기준 약 3시간40분이며, 제주항공은 인천공항에서 주21회, 부산 김해공항에서 주7회, 무안공항에서 주2회를 운항하고 있다.

태국 방콕은 9.2%를 차지해 2위에 선정됐다. 3박4일 일정으로 하루 10만원 미만의 비용으로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고 대표적인 명물거리인 ‘카오산로드’에서 친구들과 함께 자유여행을 즐기기에 적당한 여행지로 추천됐다.

방콕까지는 약 5시간30분이 소요되며, 제주항공은 인천공항에서 야간편과 주간편을 포함하여 주21회를 운항하고 있으며, 부산 김해공항에서 주7회, 무안공항에서 주4회씩 운항하고 있다.

3위는 8.6%의 추천을 받은 일본의 전통도시 후쿠오카가 뽑혔다.

일본 규슈의 관문도시이자 일본 4대 도시인 후쿠오카는 2박3일의 비교적 짧은 여행기간에 하루 10만~20만원 정도로 식도락과 온천욕 등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후쿠오카는 인천발 기준 약 1시간20분 소요되며, 제주항공은 인천공항에서 주25회, 부산 김해공항에서 주14회 운항하고 있으며, 9월에는 제주공항에서도 총 9회의 부정기편을 운항할 예정이다.

기타 추천여행지로는 최근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베트남 나트랑이 8.0%를 얻어 4위를 차지했고, 전통적 인기여행지인 필리핀 세부도 가족ㆍ친구 등과 함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7.3%의 추천을 받았다.

제주항공은 이번 ‘임직원이 추천하는 가성비 좋은 여행지’에 선정된 노선에 대해 10월 한 달 동안 탑승 가능한 편도 기준 항공권을 특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 기간 동안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총액운임의 편도 항공권 기준 ▷인천~다낭 노선 11만7200원부터 ▷부산~방콕 노선 11만7300원부터 ▷부산~후쿠오카 노선 5만3100원부터 판매한다.

예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www.jejuair.net)와 모바일 앱과 웹에서만 할 수 있으며 예약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제주항공 측은 덧붙였다.

badhone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