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주시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에 김일태교수

[헤럴드경제(광주)=박대성 기자] 민선7기 광주광역시 일자리 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될 ‘광주광역시 일자리위원회(위원장 이용섭 시장)’가 17일 출범식과 함께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광주시에 따르면 이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첫 회의는 일자리위원회의 그동안 추진경과를 설명하고, 민간위원 위촉, 민선7기 일자리 추진전략 및 일자리위원회 운영세칙 보고, 위원 간 일자리 창출방안에 대한 토의로 이어졌다.

회의에서는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김일태<사진> 전남대 교수를 선임했으며, 노사 단체 4명, 청년·여성·어르신·장애인 관련단체 대표 4명 등 일자리 정책과 관련 있는 위원 27명을 위촉했다.

‘일자리위원회’는 광주시 일자리정책을 통합적으로 추진해 일자리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하고 일자리 정책결정, 집행, 평가 등을 체계화하기 위해 꾸려졌으며, 앞으로 일자리 정책의 심의조정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일자리위원회는 효율성 제고를 위해 분과위원회와 특별위원회를 운영한다는 내용을 담은 ‘일자리위원회 운영세칙’을 의결했다.

이 가운데 분과위원회는 청년, 여성, 어르신, 장애인, 산업분과 등 5개 분과로 구성·운영하고, 특별위원회로 ‘광주형일자리 특별위원회’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용섭 시장은 일자리 창출을 시정운영의 최우선 과제로 두고 취임 직후부터 일자리 발굴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

김일태 광주시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광주를 먹여 살릴 미래산업 육성과 ‘광주형일자리’의 성공적인 안착 등을 통해 좋은 일자리가 많이 창출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