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힐스테이트 오피스텔 ‘잇따른 홈런’에 다음 타자는?…‘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눈길
송도, 안양, 군포 등 각지에서 힐스테이트 브랜드 오피스텔 연이어 성공

-프리미엄 상품설계 및 앞선 기술력으로 완성된 스마트 시스템이 오피스텔 인기 요인 

현대건설이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오피스텔이 잇따른 완판행진을 이어가면서 저력을 보이고 있다. 올해 분양한 힐스테이트 오피스텔 모두 높은 청약경쟁률 및 단기간 완판을 기록하자, 다음 타자로 분양 대기중인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힐스테이트의 경우 현대건설이라는 메이저 건설사의 탄탄한 재무구조와 다수의 건설사업을 통해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요자들에게 높은 브랜드 신뢰를 얻고 있다는 것이 업계 분석이다. 더불어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 친환경 자재 및 탁월한 스마트기술 등이 인기 요인이라는 것이다.

실제 이는 분양성적에서도 증명된다. 현대건설이 지난 4월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오피스텔은 622실 청약에 총 6만 5,546건이 접수돼 평균 105.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지상 43층의 안양시 최고층 오피스텔로, 고급 주상복합단지에 주로 적용되는 스카이브릿지가 조성되며 눈길을 끌었다. 스카이브릿지와 연결된 최상층에는 특별한 휴식을 누리는 쾌적하고 전망좋은 라운지가 마련된다.

또 뒤이어 5월 경기 군포시에서 공급됐던 ‘힐스테이트 금정역’ 오피스텔의 경우 최고 경쟁률 221대 1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일부 세대에 테라스 설계를 도입했으며, 현대건설이 개발한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기술 적용 등으로 인기를 끈 바 있다.

특히 하이오티는 현대건설과 SKT가 함께 개발한 새로운 스마트홈 시스템으로, 홈 네트워크 서비스와 IoT 기술을 융합한 것으로 사용자가 모바일을 통해 세대 내 가전 제어 및 에너지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날씨 정보를 바탕으로 보일러, 에어컨 등 적절한 온도를 제어하기도 하며, 위치기반 시스템으로 사용자 동선을 파악해 집안 보안모드를 설정할 수도 있다.

■ 현대건설이 선보이는 2,513실 대단지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이 가운데 현대건설이 다시 한번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현대건설이 8월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 도시지원시설 S4-2,3블록에서 2,513실의 대규모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이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만의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무선통신을 이용한 입주자 인증을 통해 스마트폰 휴대만으로 공동현관 출입 및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스마트폰 키 시스템’도 적용된다. 주차장 내에는 전기자동차의 충전을 원활하게 하도록 충전 설비도 갖추고 있다.

또 에너지 절감을 위한 기술력도 적용된다. 아파트와 같은 힐스테이트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이 적용되며 세대 및 지하주차장 전체에는 LED 조명을 적용한다. 이 밖에도 일괄소등스위치, 대기전력차단시스템, 전기통합형 실별 온도 조절기 등이 적용되어 관리비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다.

입주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안전에도 신경을 썼다.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가 단지 곳곳에 설치되며, 개별 현관에는 현관 안심 카메라가 설치돼 센서를 통해 거동이 수상한 사람이나 방문자 등을 촬영하고 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도록 해준다.

이 밖에도 자동 가스차단 시스템, 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차번인식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설비를 갖추며, 소형 오피스텔의 특성상 집에 사람이 없어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받을 수 있도록 집합형 무인택배 시스템도 설치된다.

또 입주자들의 쾌적한 생활을 위해 미세먼지 등이 옷이나 몸에서 집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각동 입구에는 에어샤워부스도 배치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실 내부에는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성 물질 방출량이 적은 ‘E0’급 친환경 자재를 사용할 계획이다.

1인 가구의 생활에 걸맞게 기본적인 가구와 더불어 쿡탑,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세탁기 등이 기본 제공된다. 실용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회전식 테이블, 인출식 빨래건조대 등도 설치된다. 저층 및 고층 일부 세대에는 서비스면적인 테라스가 적용되어 개방감 및 활용도를 높였다.

한편,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2개의 블록으로 구성되며, ▲2블록 지하 4층~지상 25층 1,381실 ▲3블록 지하 4층~지상 24층 1,132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18~29㎡로 1~2인 가구 등의 생활에 최적화된 전체 소형으로 만들어지며, 전 가구의 18%인 462실에는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의 분양홍보관은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고양시 덕양구 원흥3로 8 효산캐슬 304호)에 있으며 현재 방문예약 및 분양상담을 받고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