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입주 혜택 탁월‘정왕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 분양 화제

-합리적 분양가와 다양한 금융 혜택, 입지적 장점 두루 갖춰 기업과 투자자에게 인기

‘정왕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가 지식산업센터와 센터 내 상가를 동시 분양에 나서 일대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높다. 주택시장에 형성된 높은 가격과 정부의 대출 규제로 주택시장 진입에 제약이 가해지자 이에 대한 반사효과로 수익형 부동산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실제 KB국민은행의 조사 결과 작년 8월부터 지난달까지 서울 집값은 6.6% 상승했다.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에도 주택시장의 과열이 지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수익형 부동산은 주택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규모 자본으로 투자가 가능해 대출 규제로 많은 자금 확보가 어려운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월 안정적인 임대 수익 실현이 가능해 ‘제2의 월급’을 기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입지가 좋은 수익형 부동산 상품은 향후 높은 시세 차익도 기대 가능해 주택시장의 대안으로 수익형 부동산이 뜨고 있다.

이중 오피스텔과 상가,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오피스텔의 임대수익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요즘, 지식산업센터 투자에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다. 투자 규제가 상대적으로 적고 입주 기업을 위한 다양한 금융 혜택도 지원돼 실수요자들의 거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입주 기업에게는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 부가세 환급과 같은 세제 혜택을 비롯해 정책자금의 지원 등도 제공된다.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기업을 위해 분양가의 최대 70%까지 장기 융자 혜택이 제공돼 입주에 따른 초기 자금 부담을 확 덜어준다.

이런 분위기 속에 시화산업단지 중심에 위치한 정왕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화제다. 높은 편의와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환경, 풍부한 수요가 확보돼 좋은 평을 받는다. 여기에 실입주 기업을 위한 다채로운 금융 혜택과 합리적인 분양가가 더해져 매력이 높은 지식산업센터로 입소문 타고 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설계가 우수해 비즈니스에 탁월한 환경을 선보인다. 지상 10층 규모로, 6~7m의 높은 층고가 적용돼 복층으로 사용 가능하다. 공간활용도가 매우 좋다는 평이다. 튼튼한 내구 설계도 돋보인다. 1㎡당 1.5톤의 하중을 감당할 수 있어 안전성이 높다.

지식산업센터 내에 공용 에어컴프레셔실이 들어서 깨끗한 공기를 제공한다. 관리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특화 설계도 도입한다. 기업고객들에게 매우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지식산업센터의 특성상 많은 차량이 기업체와 상가를 방문하기 위해 찾는다. 이를 고려해 동시에 594대가 주차 할 수 있는 넓은 주차공간을 마련한다. 5톤 차량도 진입 가능한 넓은 공간을 확보했고 국내 최대 규모인 9.2m 주차 램프 폭을 갖춰 주차 편의가 뛰어나다.

풍부한 수요도 이 지식산업센터의 장점이다. 상가의 경우 공장 382호실을 비롯해 상주 업체 직원이 이용하는 기숙사가 들어서 상당한 고정수요가 확보된다. 4.5m의 높은 층고로 설계돼 공간 활용이 뛰어나 다양한 MD 구성이 가능하다. 총 119호실이 들어설 예정인 상가에 많은 인구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화공구상가도 가까이에 있어 추가적인 인구 유입도 기대 가능하다.

교통망도 탁월하다. 정왕역과 군자분기점, 정왕IC, 서안산IC, 남안산IC 등이 가깝고 평택∼시흥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의 도로가 가까워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인천과 광명, 부천, 안산, 안양시 등의 대규모 도시들이 20km 반경 내 위치해 추가 수요 확보도 전망된다.

금융 혜택과 합리적인 공급가도 이 지식산업센터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실입주 기업의 초기 입주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풍성한 금융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취등록세 50% 감면, 재산세 5년간 37.5% 감면, 중도금 무이자 대출, 정책자금 최대 80% 대출 등의 혜택을 제공해 기업체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2억원대부터 시작하는 공급가도 메리트를 더한다. 지상 1층은 3.3㎡당 700만원대의 착한 분양가를 제시해 가성비 좋은 지식산업센터로 인기가 좋다.

한편, 대명건설이 선보인 정왕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의 시행 수탁자는 생보부동산신탁이 맡았다.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 1262-5번지 1층에 위치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