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여옥 “문재인 정부, 세금걷기는 최고…허구한 날 적폐청산만”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전여옥 작가가 문재인 정부를 향해 신랄한 비판을 가했다.

전 작가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금 정부는 ‘세금 걷기’ 빼놓고는 잘 하는 일이 없다“, “허구한 날 ‘이명박근혜 적폐청산’이 밥먹여 주나요?”라는 표현도 사용하며 문 정부의 지향점을 민생으로 돌려야한다고 강조했다.

전 작가는 역사학자 유발 하라리가 ‘나라는 국익이 최고이고 기업은 돈 많이 버는 것이 최고이다’라고 말했다고 인용했다.

아울러 “고 노무현 대통령은 이 점을 잘 알고 있었다. 정치적으로는 그야말로 ‘원초적 감각’을 지닌 타고난 정치인이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한미 FTA(자유무역협정)와 제주해군기지, 이라크 파병을 강행하며 ‘국익을 위해서 한다’고 (유발 하라리와) 같은 말을 했다”고 썼다. 이어 최저임금 인상을 비롯해 현 정부가 내세운 ‘소득주도 성장’론을 비판하며 “성과가 없어도 ‘이 모든 것은 이명박근혜 정권의 적폐때문입니다’라는 안 돼도 밀어붙이고 젯상에 올릴 ‘희생양’이 있다”고 주장했다.

또 “지금 정부는 ‘세금 걷기’ 빼놓고는 잘 하는 일이 없다. 마른행주 쥐어짜듯 걷는 세금징수 최우수 정부로 역사에 길이 남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전 작가는 “가난한 이가 돈을 못 쓰는 사회, 부자들이 돈을 안 쓰는 사회, 이것이 시장의 재앙이고 나라 경제의 악몽. 은산분리 등 규제 철폐를 시작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세상 물정 모르는 몽상가’들이 펼쳐놓은 악몽의 거미줄을 확실히 걷어내길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강력히 요구한다”고 비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