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쌍둥이 산모...갓 태어난 아기 심폐소생술하며 출산 화제
-조기 출산 위급 상황

-구급차 올 때까지 호흡곤란 겪는 아기 심폐소생술로 살려



[헤럴드경제] 캐나다에서 갓 태어난 아기에 스스로 심폐소생술을 해가며 세쌍둥이를 낳은 산모가 화제다.

3일(현지시간) CTV에 따르면 새스캐처원 주 그리핀에 사는 데니엘 존스턴(34) 씨는 임신 32주 째이던 지난달 16일 자택에서 산통을 시작, 조기 출산을 했지만, 아기가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는 것을 알아챘다.

세쌍둥이를 가졌던 그는 산부인과 의사의 정기 검진을 몇 시간 앞둔 상태로 출산하게 돼 병원으로 갈 수도 없는 위급한 상황이었고, 호흡 곤란을 겪는 아기에 곧 심폐소생술을 시작했다.

그 사이 그의 큰 아이 딜런(15)이 구급차를 불렀지만, 손을 놓고 응급 의료진을 오기를 기다릴 수만은 없었기 때문이다.

그가 스스로 시작한 심폐소생술은 구급차가 도착할 때까지 45분간 계속됐고 구급대는 아기에 산소 호흡기를 부착하는 응급조치를 해가며 130㎞ 떨어진 리자이너의 종합병원으로 산모와 아기를 후송했다.

병원에서 존스턴은 제왕절개 수술을 받고 나머지 두 아기를 출산, 세쌍둥이를 무사히 얻을 수 있었다.
세쌍둥이를 바라보는 데니엘 존스턴씨 [사진=연합뉴스]

자연 분만한 첫아기는 여아로 7월 16일생이지만 두 남동생은 병원으로 옮긴 뒤수술을 받은 시간이 지나면서 다음날인 17일이 생일이라고 한다.

세 아기는 신생아 집중치료실에서 조산아 처치를 받고 있지만, 가족이 모두 양호한 상태로 2주일 후면 퇴원할 수 있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