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료계 이모저모
▶이대목동병원, ‘환자안전의 날’ 다양한 행사 개최=이대목동병원(병원장:한종인)이 지난달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2018년도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대목동병원 환자안전부 주최로 개최된 이번 환자안전의 날 행사는 이화의료원 전 교직원은 물론 환자와 보호자까지 함께 하는 행사로 진행됐으며 전 교직원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환자안전 동영상 ‘이대목동병원의 새로운 변화, 환자안전부터 시작하겠습니다’를 상영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문병인 이화의료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의료원 차원에서 환자안전을 최우선 경영 과제로 삼아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밝히고 “감염관리 및 환자안전을 선도하는 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분당차여성병원 소아청소년과, ‘아기 잠 잘재우기 건강강좌’ 개최=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여성병원(원장 김재화)은 오는 10일(금) 오후 12시 30분 분당차여성병원 지하 1층 산모문화센터에서 아기 수면을 위해 산모들이 알아야 할 ‘아기 잠 잘재우기 건강강좌’를 무료로 개최한다. 분당차여성병원 소아청소년과 채규영 교수는 산모와 아기 수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설명과 함께 아기 잠 잘 재우는 방법에 대한 산모들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줄 예정이다.

▶고대 구로병원, ‘2018 대한건선학회와 함께하는 건선교실’ 개최=고대 구로병원(원장 한승규)이 오는 4일(토) 오후 1시 30분 신관 10층 강당에서 ‘2018 대한건선학회와 함께하는 건선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건선에 대한 모든 것(피부과 송해준 교수) ▲보습제 및 바르는 치료제(피부과 전지현 교수) ▲광선치료와 전신 치료제(피부과 백유상 교수) ▲생물학적 제제와 동반 질환(피부과 송해준 교수) ▲생활 속 관리법(피부과 권승휘 전공의)으로 구성됐다. 본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건선이 궁금한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건강의학팀/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