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순직 해병 영결식… 문재인 대통령 “한치 소홀함 없이 예우… 원인 철저 규명”
[헤럴드경제=홍석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해병대 ‘마린온 사고’로 순직한 영결식 당일 유가족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남겼다. 유가족에 대해서는 한치의 소홀함 없이 예우를 다할 것을 강조했고, 사고원인을 철저히 규명해 후속 조치를 취하겠다고도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23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헬기 사고로 순직한 해병 장병들의 영결식이 열린다. 안타까운 사고로 가족을 잃은 유가족들의 슬픔이 얼마나 클지, 너무 마음이 아프다. 장병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썼다.

문 대통령은 “장병들은 상륙기동헬기 시험비행 중이었다. 해병의 전력강화를 위해 자신의 임무를 다하는 가운데 당한 사고”라며 “오늘 저는 유가족들과 슬픔을 함께하면서 장병들의 이름을 불러본다. 고 김정일 대령, 고 노동환 중령, 고 김진화 상사, 고 김세영 중사, 고 박재우 병장. 우리는 국가와 자신의 부대를 위해 헌신한 장병들을 결코 잊을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임무수행 중에 순직하거나 부상당한 장병들을 한 치의 소홀함도 없이 예우하겠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고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지금은 그 무엇으로도 유가족들의 눈물을 대신할 수 없겠지만,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장병들을 대신해 국가가 유가족들과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큰 부상을 당한 김용순 상사의 가족에게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오늘 수술의 성공을 간절히 바라며, 김용순 상사의 조속한 회복을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고 생존자 김용순 상사의 경우 당초 ‘건강을 회복했다’고 알려졌던 것과 달리 의식이 불명확해 의사소통이 어려운 등 상태가 위중한 것으로 알려졌다. 

h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