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野 “이재명ㆍ은수미 ‘조폭 연루설’ 철저히 수사하라”
[헤럴드경제] 야권이 22일 조직폭력배 연루 의혹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은수미 성남시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 논평을 통해 “일부 언론에서 이 지사가 조직폭력배의 변론을 맡는 등 유착 의혹이 있다고 보도했다”면서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선량한 국민을 착취하고 위협하는 조폭과 정치인이 유착한 것으로 국민이 결코 받아들일 수 없는 큰 죄악”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연합뉴스]

이어 윤 수석대변인은 “이미 지난 지방선거에서도 은 시장 후보와 조폭과의 관계 의혹이 큰 문제가 된 바 있다”면서 “한국당은 이 지사의 조폭 연루 의혹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와 진실 규명을 촉구하며 앞으로 재발방지 대책을 세우는 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김철근 바른미래당 대변인도 구두 논평에서 “이 지사와 은 시장의 ‘성남 조폭 연루 의혹설’은 우리 당이 선거 때부터 지속해서 문제를 제기한 사안이다”라며 “두 사람이 진실을 밝히고 책임질 일이 있으면 반드시 책임져야 한다. 검찰과 경찰은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전 국민적 의혹을 밝혀야 한다”고 지적했다. 

은수미 성남시장 [사진=연합뉴스]

전날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는 이 지사가 2007년 인권변호사로 일하던 시절 성남의 폭력조직 국제마피아파 61명이 검거된 사건에서 2명의 피고인에 대한 변론을 맡아 2차례 법정에 출석했다는 내용 등을 내보냈다.

이 프로그램은 같은 국제마피아파 조직원 이모 씨가 설립한 ‘코마트레이드’가 자격이 없었지만 성남시로부터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돼 이 지사와 이씨가 기념촬영을 했고 다른 조직원은 이 지사를 포함한 정치인들의 선거운동에 참여했다고도 주장했다.

은 시장은 지방선거 기간 동안 과거 조직폭력배 출신 사업가로부터 운전기사와 차량유지비 등을 지원받았다는 의혹에 연루된 바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