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인들이 라식라섹보다 스마일라식에 열광하는 이유는?

유럽에서 시작돼 아시아로 확산되기 시작한 스마일라식은 국내에서도 작년부터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스마일라식 병원들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그렇다면 바쁜 현대인들이 스마일라식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독일의 Sekundo 박사에 의해 처음 발표된 스마일라식(SMILE)은 라식라섹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결합시킨 3세대 시력교정술이다.

라섹 수술은 통증이 발생하고 회복기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다. 라식은 통증이 없고 회복기간은 빠르지만, 24mm의 각막 절개 과정에서 신경줄기다발 손상으로 안구건조, 원추각막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스마일라식은 절개길이를 1/10 수준의 2mm로 줄였다.

또한 스마일라식은 라섹 수술 시 발생하는 통증과 긴 회복기간을 해결하기 위해 각막 상피세포를 벗겨내는 과정 없이 레이저가 각막을 투과해 근시를 분리한다. 그 결과 수술 후 통증없이 다음날부터 세안, 화장, 운전 등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이러한 스마일라식의 높은 안전성과 빠른 회복력을 한 단계 높인 수술법이 국내 의료진에 의해 개발된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맞춤형 스마일라식)’이다. 스마일라식 세계적 권위자로 선정된 구형진 원장은 약 7년간의 연구 끝에 각기 다른 안구조건에 맞춰 스마일라식 수술을 설계하는 커스터마이징 스마일 라식을 개발했다.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은 일반스마일라식처럼 모든 환자에게 동일한 강도의 레이저를 조사하지 않고, 환자 각막 두께에 따라 레이저 강도를 조절해 신경손상을 최소화하고, 환자 눈 상태에 맞춰 시력을 교정한다. 때문에 안구건조증 등의 발생확률을 낮추고, 높은 시력의 질을 이끌어 낸다.

스마일라식의 실제 수술결과 역시 주목할 만하다. 국내단일안과의원 중 최다 스마일라식 수술을 집도한 구형진 원장이 스마일라식 수술자 35,000명의 수술 결과를 분석한 결과, 수술 다음날 평균시력은 1.1이었으며, 수술 일주일 후 1.1, 수술 한달 후 1.2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한편, 구형진 원장이 소속된 강남 눈에미소안과는 안과의원 최초 스마일라식을 도입했으며, 스마일라식 기술력, 환자 만족도 등6 단계 평가를 통해 독일 스마일라식 본사에서 한 국가 당 단 하나의 안과에게만 주어지는 스마일라식 레퍼런스 클리닉(SMILE Reference Clinic)으로 선정되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