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DI국제정책대학원 공공관리학(MPM) 과정,나스파(NASPAA)인증 받아

KDI국제정책대학원(이하 KDI대학원)은 지난 12일 공공관리학석사과정에 대해 전미행정대학원연합회(나스파, NASPAA)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DI대학원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NASPAA 인증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대학원으로 , 이미 정책학과정, 개발정책학석사과정에서 나스파 인정을 받은 바 있어 운영중인 3개 프로그램 모두를 인증받는 성과를 이룩한 셈이다.

나스파(NASPAA)는 1970년에 설립되어 미국대학 공공학 교육과정의 수준향상과 국제교류 강화를 위해 프로그램 인증을 시행해왔으며, 공공행정프로그램 국제인증의 대표격으로 평가받고 있다.

나스파(NASPAA) 회원교는 현재 310개 이상으로 이중 시라큐스대, 컬럼비아대, 인디아나대, 워싱턴대 등을 포함한 약 180여개의 세계 유수 정책대학원들의 190여개 프로그램이 나스파(NASPAA) 인증을 받았고, 코넬대를 비롯한 많은 대학원이 나스파(NASPAA)회원교로 활동하고 있고 추가 인증 획득을 추진 중이다.

KDI대학원 관계자는 “올해 3월 나스파(NASPAA) 인증을 위한 실사 단계에서 학생구성의 다양성과 이에 따른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글로벌 교육환경, 학생 및 교직원에 대한 다양한 지원 등 다방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인증기간은 총 7년으로 올해부터 2025년까지이고, 매년 연차 보고서를 제출하여 교육과정의 질적 수준을 유지하며 시대의 변화와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이를 모니터링 받을 예정이다.

KDI대학원의 공공관리학(MPM)과정은 글로벌 시대에 있어 민간 및 공공부문의 정책환경 변화를 예측하고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정책 수립 및 집행 능력을 갖춘 고급 공공 인력의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공공과 민간 부문의 경영 및 리더십을 다루는 융복합적인 교육체계를 통해 오늘날의 국제화 사회가 요구하는 공공관리 분야의 수요를 충족하고자 신규 도입한 프로그램이다.

한편,KDI대학원은 1998년 개원 이래 정부, 공공기관, 금융, 언론, 기업, 시민사회단체, 국제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국내외 동문 5,100여명을 배출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