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하이닉스, 2기 기술혁신기업 지원
미코·유비머트리얼즈 등 선정

SK하이닉스는 (주)미코, 유비머트리얼즈(주), 티이엠씨(주)를 ‘2018 기술혁신기업’으로 선정하고, 향후 2년간 공동기술개발 등 포괄적 기술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기술혁신프로그램은 기술 잠재력이 높은 기업들이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처음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시행, 1기 기술혁신기업을 선정한 바 있다.

SK하이닉스는 기술혁신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 기업과 공동개발 계약을 맺고 이들 기업이 개발한 제품을 SK하이닉스 생산 라인에서 실험적으로 적용, 성능 평가 기회를 제공한다. 회사당 무이자 기술개발 자금대출을 해주고, 개발 제품에 대해 최소구매 물량 보장 및 다양한 판매처 확보도 지원한다.

SK하이닉스는 기술혁신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전담조직(TF)도 지난해 구성해 가동하고 있다.

기술협력 프로그램은 SK하이닉스와 선정 기업 모두가 윈-윈(win-win)하는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2018년 한해 동안 1기 기술혁신기업을 통한 SK하이닉스의 수입 대체 효과는 수 백억 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은 “기술혁신기업과 같은 상생협력 프로그램이 반도체 제조사-장비업체-원자재업체 간 긴밀한 협업 체계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더욱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손미정 기자/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