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케이블 인터넷에 KT휴대폰 같이 쓰면 요금 할인해준다
CJ헬로·티브로드·현대HCN 3사
KT와 동등결합 상품 출시 MOU


케이블TV의 초고속인터넷 가입자가 KT 이동전화를 사용하면 요금을 깎아주는 ‘동등결합’ 상품이 오는 9월 출시된다.

지난해 초 상품을 내놓은 SK텔레콤에 이은 것이다.

이에 따라 그동안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아온 동등결합이 시장에 확산되고, LG유플러스 역시 관련 상품 출시에 나설지 주목된다.

CJ헬로, 티브로드, 현대HCN은 18일 서울 서대문구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대회의실에서 KT와 동등결합상품 판매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개 케이블TV 사업자와 KT는 케이블 초고속인터넷과 KT모바일 서비스가 융합된 ‘케이블 총액 결합할인(가칭)’을 오는 9월 출시키로 했다.

케이블TV방송협회는 이번 KT와의 상품 출시로 SK텔레콤과 KT 이동전화를 이용 중인 케이블 가입자 약 80%가 결합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결합상품의 할인율은 케이블 초고속인터넷 요금 3만원 미만은 20%, 3만원 이상은 30%이다. 이동전화 할인율은 KT가 운영 중인 ‘KT총액 결합할인’ 상품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동등결합은 케이블TV의 유선상품(인터넷, 방송)과 이동통신사의 이동전화 상품을 결합해 할인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동전화 상품이 없는 케이블TV가 “이동전화와 결합하면 IPTV 공짜”식의 마케팅을 벌이는 통신사에 밀려 결합상품 시장에서 고전하자 케이블TV의 요구로 도입된 제도다.

현재는 의무제공사업자인 SK텔레콤만 케이블과 손잡고 관련 상품을 내놓은 상태다.

동등결합 가입자는 작년 9월 1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된다. 케이블TV 업계는 이번 KT와의 협약으로 동등결합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했다.

3개 케이블TV 외 나머지 사업자들도 순차적으로 KT와 동등결합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번 KT와의 상품 출시로 LG유플러스도 동참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가계통신비 절감 등 이용자 혜택이 큰 동등결합상품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윤희 기자/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