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쇼핑·영화·외식을 한번에 ‘송도 타임스페이스’ 잇따른 문의에 조기마감 기대

 

송도국제도시 내 공급되고 있는 ‘송도 타임스페이스’가 그랜드 오픈하면서 지난 8일부터 계약에 돌입, 순항하고 있다.

CJ대한통운 건설부문이 시공하는 ‘송도 타임스페이스’는 인천 지하철1호선 인천대입구역 초역세권 상가로 지하3층~지상11층 총 4개동, 총 447실 규모다.

이 상업시설은 쇼핑, 외식, 영화 등을 한 곳에서 즐기려는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된 문화복합상가로 조성된다. 실제로 ‘송도 타임스페이스’는 CGV 영화관(7개관) 입점 예정 등 지속적으로 키테넌트(key tenant) 점포를 유치하고 있다. 키테넌트란 유명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브랜드 카페, 영화관 등을 의미한다. 이 외 A동은 병·의원 및 클리닉 특화 상가로 조성되는 등 각 동별 테마형으로 MD가 계획되어 있다.

<송도 타임스페이스 투시도 자료제공: 송도D&C>

이러한 문화복합상가는 집객력이 높아 상권과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투자자들은 공실 위험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상가 이용객들이 컨셉화 된 문화복합상가 내에서 다양한 문화와 쇼핑, 여가생활을 동시에 즐겨 체류시간이 길기 때문이다. 이는 꾸준한 소비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안정적 수익이 가능해진다.

더불어 ‘송도 타임스페이스’는 공간 특화설계로 유동인구 유입을 극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여의도공원 4.5배가량의 대규모 오픈형 중앙광장(1,322㎡)과 180m의 스트리트, 테마형 옥상정원 등이 조성된다. 보행자 중심의 동선 구성과 타 상가 대비 높은 주차장 비율 역시 방문객들에게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송도 타임스페이스’가 위치한 인천대입구역은 GTX 역사로 계획돼 있어 광역 수요의 폭발적 증가가 기대된다. 송도~어천간 연장하는 송도발 KTX(예정), 송도~청량리를 30분 이내로 이동 가능한 GTX B노선(계획) 등도 계획되어 있다. GTX B노선은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르면 올 하반기 그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사업자 선정 절차 등을 거쳐 2021년 착공, 2025년 개통 예정이다.

이 일대는 롯데몰, 신세계 복합쇼핑몰, 이랜드몰 등도 들어설 계획이며, 준공 시기에 맞춰 다양한 개발호재도 기대되고 있다. 인근에 약 2만 6천여명의 기업체 근로자 배후수요도 품고 있다. 테크노파크, 지식정보산업단지, 첨단 산업 클러스터가 위치하고 있으며 컨벤시아 2단계, 골든하버, 아암물류단지, 워터프론트 등의 개발이 완료되면 직주근접 유동인구 외에도 관광수요까지 증가할 예정이다.

동북아무역센터, 송도컨벤시아 외에도 쉐라톤인천 등 호텔도 밀집해 있다. 롯데시네마, 센트럴파크, 미추홀공원 등도 위치해 쇼핑·문화 등의 다양한 생활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향후 연세대 세브란스병원까지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대, 연세대 송도캠퍼스, 인천카톨릭대, 한국뉴욕주립대 등의 상주직원 및 대학생과 인근 아파트 수요까지 더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역세권 상가의 집객력은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부동산 업계는 이번 보유세 강화가 송도 상가 시장에 온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한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세금 부담이 덜한 상가로 관심이 쏠릴 것”이라 말했다.

송도 타임스페이스 관계자 역시 “상가는 입지와 배후수요가 중요하면서도 이번 정부 규제로 부동산 투자자들이 계약에 적극적”이라며 “현재 많은 문의전화가 오고 있는 만큼 조기에 분양 마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323, B동 501호(송도동, 송도센트로드)에 위치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