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썸머푸드 ②] 닭가슴살 대신 스포츠 뉴트리션…운동 효과 ‘쭉쭉’
  - 스포츠 뉴트리션, 단순 단백질 파우더와 달라
  - 운동 퍼포먼스 극대화, 프로선수들 섭취 즐겨
  - 운동 후 에너지 충전ㆍ근육 생성 돕는게 특징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 직장인 박명훈(31) 씨는 6월부터 피트니스 센터에 등록했다. 8월 여름휴가를 앞두고 ‘몸 만들기’ 프로젝트에 나선 것이다. 박 씨는 “6월부터 7월까지 다이어트를 겸한 근육 키우기를 목표로 잡았다”며 “단백질 위주의 식단과 함께 근육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챙겨먹고 있다”고 했다.

박 씨처럼 생애 한번은 ‘몸짱’이 되고픈 이들을 위해 운동 전후 섭취하는 특수 보조제들이 출시되고 있다. 일반적인 단백질 보충제와 달리, 운동 퍼포먼스를 극대화 하는데 중점을 둬 즉각적인 에너지 충전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영양 사이클을 고려한 스포츠 전문 뉴트리션이 주목받고 있다.

24일 관련업계 따르면 여름 성수기를 맞아 스포츠 뉴트리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한국허벌라이프의 ‘허벌라이프 24’는 운동 전과 후, 중간에 섭취하는 3단계 구성으로 운동 퍼포먼스를 극대화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스포츠 뉴트리션 전문 라인이다. 국내 출시 전 프로 선수들에게 먼저 검증 받은 제품으로, 프로 선수는 물론 ‘몸 만들기’와 기량 향상을 원하는 스포츠 애호가들에게 적합하다.

허벌라이프 24는 운동 전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17가지 이상의 비타민, 무기질, 유단백질 등을 함유한 ‘포뮬러(Formula) 1 스포츠’, 운동 중 틈틈이 섭취해 수분과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씨알세븐 드라이브’, 운동 후 근육 구성 및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레스티지급 제품인 ‘리빌드 스트랭쓰’로 구성돼 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공동 개발 ‘씨알세븐 드라이브’는 체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탄수화물과 수분을 즉각적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전해질 및 비타민 등 균형잡힌 뉴트리션으로 운동 중 지속적인 에너지를 제공해 프로 선수 및 스포츠 마니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일동생활건강㈜의 ‘일동익스프로레포츠(ILDONG EXPRO LEPORTS)’의 새로운 제품 ‘하이브리드 워터’ 체리ㆍ레몬라임 2종도 주목받고 있다. 

허벌라이프 24는 운동 전ㆍ중간ㆍ후 3단계 맞춤형 뉴트리션으로 운동 기량 향상에 도움을 준다.

다양한 야외 활동이나 레저ㆍ스포츠 활동 시에는 누구나 땀을 흘리기 마련인데, 이 땀으로 수분을 비롯한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칼슘 등과 같은 전해질 성분이 체외로 배출된다. 때문에 신속하게 전해질 밸런스를 유지하고 컨디션을 회복해주지 않으면 피로가 쉽게 발생하고 심장 박동이 불안정해지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하이브리드 워터는 이처럼 운동 중이나 운동 후 발생할 수 있는 탈수 현상을 막고 운동 컨디션 향상과 회복을 도와주는 고함량의 아미노산 전해질 워터 제품이다. 삼투압 원리를 적용, 빠른 전해질 성분과 수분 공급이 가능해 인체의 전해질 밸런스 유지와 컨디션 회복을 도와준다.

주성분인 BCAA, 아르기닌, 글루타민 외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한 11종의 고함량 아미노산은 운동 시 발생할 수 있는 근손실을 개선하고 근육을 강화해줘 지구성 운동 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미노산은 인체에서 바로 흡수될 수 있는 단백질의 최종 분해 산물로 일반적인 단백질 성분보다 근손실 개선과 회복에 더욱 효과적이다.

여성 다이어트족들에게는 활기찬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종합비타민제 ‘유사나 헬스팩’도 주목받고 있다. 유사나 헬스팩은 14가지 비타민과 9가지 미네랄, 부성분으로 7가지 다양한 식물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summ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